파일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XDISK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나 외장Disk 등에 개인이 보관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일기를 파일로 저장한다던지, 사진을 보관한다던지 하기 위해서요. 그래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프로그램은 XDISK라는 프리웨어입니다.


디스크의 일부를 파티션으로 분할한뒤 암호를 거는방식도 가능하고, 파일자체에 암호를 거는 방식도 지원합니다.


우선 설치를 위해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XDISK_FREE.ZIP


설치 방법


설치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후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받게 됩니다. 이 비밀번호가 보안 비밀번호로 사용되니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겠죠?



파티션 보안


먼저 디스크 자체를 파티션으로 만들어 보안관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공간을 확보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size와 이름을 선택합니다. Secure라는 이름의 100MB 파티션을 만들었는데요, 디스크 경로는 F로 지정되었습니다.



보이기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disk가 내컴퓨터에서 표시됩니다. 이용후 다시 보안을 위하여 숨기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보안용으로 사용하던 디스크를 아래와 같이 삭제하면 보안 디스크에 할당되었던 용량이 원래의 D 드라이브 디스크로 복원됩니다. 디스크 삭제도 암호가 필요합니다.



파일 보안


다음으로 파일에 암호를 걸어 보안하는 방법입니다. XFILE 탭에서 등록하기를 눌러서 보안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등록된 파일은 컴퓨터에서 확인이 불가능해집니다. 이파일에 다시 접근을 위해서는 해제하기를 선택하셔서 보안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관리기능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자체에서 지원하는 환경설정들입니다. 비밀번호 변경과 몇몇 옵션들이 선택 가능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파일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XDISK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