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플] 내 손안의 도서관 리브로피아 <1>

반응형

스마트폰이 우리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면서 독서하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기계를 잘만 이용한다면 더 손쉽고 빠르게 양질의 독서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리브로피아 라는 도서관 어플입니다.

리브로피아를 통하여 오프라인 도서관에서의 대출이력관리 및 도서검색등도 가능하고 

충분하다고는 할수 없지만 나름대로 다량의 전자책들도 만나 볼수 있습니다.


모바일에 리브로피아 설치하기

리브로피아는 Play store를 통하여 손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나는 Wi-Fi 전용이니 골라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에 리브로피아 가입하기

다운 받으신 다음 리브로피아를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아직 계정이 없으신 분은 회원 가입을 해주시면됩니다.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만 입력해서 계정생성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추가하기

이제 정상적으로 로그인까지하고나면 리브로피아 도서관의 메뉴가 나타나게됩니다.

하지만 이 창은 단순히 어플리케이션 소개해주는 화면이고 사용하고자하는 도서관을 추가하여주셔야합니다.


도서관을 추가하실때는 오프라인 회원증이 있는 곳이나 만들곳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필자의 경우 졸업한 대학교 도서관과 주로 도서대출을 하던 광명중앙도서관을 추가하였습니다.


메인화면 왼쪽상단의 도서관 아이콘을 누른뒤 +버튼을 이용하여 도서관 추가가 가능합니다.

도서관 이름을 아신다면 직접 검색하셔도 되고 지도를 선택 선택하셔서 가까운 도서관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도서관은 주로 지역 이름이 붙기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추가가 가능하겠지요?




모바일 회원증 만들기

추가가되었다면 다시 도서관 아이콘을 눌러서 해당 도서관을 선택하여 들어가보겠습니다.

처음보다 다양한 메뉴들이 생겨났지요?

히제 도서 검색은 가능하지만 아직 대출 등은 불가능합니다.

대출을 위해서는 기존 대출증을 모바일 회원증으로 인증을 해주셔야합니다.

모바일 회원증을 인증해 주시면 이제 오프라인상의 대출때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회원증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상 모바일 도서관 리브로피아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누군가에겐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