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가 큰 파일 분할 압축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중 하나는 파일 업로드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파일의 용량은 제한이 있습니다. 10MB가 넘으면 파일 업로드가 불가능한데요, 이럴 때 가능한 방법중 하나가 분할 압축입니다. 예전에 플로피 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에는 분할 압축은 평범한 일상이였는데 대용량 USB와 DVD로 인해 요새는 잘 사용은 하지 않죠.


분할 압축 외에도 Dropbox, 4shared, 토렌트 등의 웹하드와 P2P를 이용한 공유도 가능하지만, 나머지 방법들은 천천히 알아보고 오늘은 우선 분할 압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0MB의 파일을 업로드 하려고 하자 용량 초과 경고문이 나타납니다.



알집을 설치하여 주시면 마우스 우클릭시에 알집 관련 명령들이 같이 등장합니다. 


분할 압축할 파일들을 선택하신뒤 우클릭하셔서 알집으로 압축하기를 누릅니다.


새로압축 창이 나타나면 파일이름을 정합니다. 분할 압축시 자동으로 뒤에 .vol# 으로 파일번호가 붙습니다.

압축방식을 EGG로 변경하여 주셔야 합니다. ZIP은 분할 압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분할 크기를 선택하시면 친절하게도 다음 티스토리 10MB가 있습니다. 그 밖에 다른 용량으로 분할 하고 싶으시면 직접입력을 선택하시고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파일이 분할되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크기가 큰 파일 분할 압축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