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타임 광고 종류와 생성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어제 리더스타임에 가입하고 매체 등록하는것까지 진행을 했었는데요, 매체 등록 승인이 떨어져서 광고를 생성하고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더스타임 홈페이지 상단 메뉴중에 [광고생성] 메뉴를 선택하여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형 광고


광고ID : 자신이 알아볼수 있는 이름을 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하단배너, 상단이미지광고 처럼 10자 이내로 이름을 정하시면 됩니다.

매체선택 : 저번시간에 등록하였던 매체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하나의 매체만 등록하신분은 한개만 나오겠죠?

광고 사이즈 : 광고의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유형 : 광고 사이즈에 따라 게시 가능한 광고들이 표시됩니다. 이미지, 텍스트, 뉴스, 핫이슈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위의 4가지 항목을 선택하고 빨간색 스크립트 생성 및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광고가 생성됨과 동시에 아래부분에 광고 미리보기가 가능하여 어떤 모습으로 광고가 게제되는지 쉽게 확인이 됩니다. 이부분은 애드센스보다 훨씬 편리한것 같습니다.




이미지팝 광고


리더스 타임에서는 리더스CPA만의 유용한 광고 방식도 도입했는데요, 그것이 바로 이미지팝과 퍼즐팝이라는 광고 기능입니다.


먼저 이미지팝 광고는 광고 내용과 관련된 이미지를 선택하고 광고코드를 입력하여 변하지 않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고로 이동되게 되는 광고 방식입니다. 


원래 애드센스나, 리더스타임의 컨텐츠형 광고는 광고에 맞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광고내용이 계속 바뀌지만 이미지팝은 같은 그림이 계속 게시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광고 생성방법은 상단의 [광고생성] 메뉴를 선택후 좌측의 [이미지팝 광고] 를 선택하시면 이미지 목록이 나열됩니다.

그 중 광고에 적합한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광고ID, 매체,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퍼즐팝 광고


퍼즐팝 광고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것 같이 광고여러개가 퍼즐 형식으로 랜덤하게 게시되는 방식입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광고를 노출 가능하다는 점이 유용하며, 디자인이 심플한것도 마음에 듭니다. 이미 리더스CPA에서 사용은 해보았는데, 당시에는 랜덤이나 맞춤형 광고가 아닌 고정적 광고 방식이여서 생각보다 클릭율은 낮았습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리더스 타임 광고 종류와 생성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