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터넷 청약하기
- Information Logs/Life Notes
- 2014. 8. 3. 11:30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요즘 집값때문에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저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집걱정이 많을 텐데요,
의식주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하다는 유년기 교육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나마 저희같은 서민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LH 분양주택이나 임대주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이번에 인터넷 청약을 처음 도전해 봤는데요, 결과는 탈락.. 탈락과 함께 글도 접을까 싶었지만 혹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정보 공유차 올립니다.
우선 인터넷 청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lh주택공사 홈페이지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주택공사 홈페이지 : http://myhome.lh.or.kr/
분양 공고가 나오면 신청 날짜에 맞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 청약을 눌러줍니다.
서류가 다 준비되어있지 않아도, 우선 신청하고 당첨되면 차후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신 기입하여야 하는 사항들은 다 알고 있어야 하겠죠? 당첨된 후에 거짓으로 (본의 아니더라도…) 밝혀지면 다음 청약때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봐두었던 공고를 찾아 선택합니다.
청약 신청!!
개인정보 수집안에 동의하여주시고요..
어떤 전형으로 넣을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장 사람들이 적게 몰릴 것 같은 전형(지역마다 다르고, 시기마다 달라서.. 로또한다는 심정으로..)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물론 자기가 가능한 전형이여야 하니 공고를 잘 읽어보고 결격사유가 없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형까지 선택을 하면 서약에 동의합니다. 주택공사를 두고 장난치지 않겠다는? (이미 다른곳에 당첨되었다든지..) 무서운 서약서입니다. 악용하는 사람들을 두고 하는 말이니 선량한 저희는 당황하지 않고 동의함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해당 내용들을 찾아 틀리지 않게 조심히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위 내용만 모두 입력하고 나면 접수가 완료되고 입력한 요약 내용이 보여집니다.
혹시 틀린부분은 없는지 잘 확인해보시고, 인터넷 청약이 끝나기 전까지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1~2주 정도 기다리면 당첨 여부가 발표 됩니다. 당첨이 되면 서류들을 준비해서 방문하여야 하는데요.
여기부터는 경험이 없는 저로선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LH당첨이 되면 이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