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App] 문자 어플의 강좌 GO SMS 그리고 알림 문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초기 안드로이드에 제공되는 기본 문자 어플리케이션은 사용함에 있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문자 어플들이 개발되었었는데요, 이 문자 어플들의 문제점은 기본 문자 어플의 알림과 중복된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나마 Go SMS는 중복 방지 기능을 추가해주어서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는데요,

   

   

[Go SMS 다운로드] 

   

Go SMS 는 참 다양한 장점들을 지니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문자 검색 기능, 팝업 알림 기능, 다양한 스킨과 이모티콘, 멀티미디어 전송기능 등 여러모로 기본 문자 어플이 제공하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었는데요,

   

사실 요즘 나오는 핸드폰에서는 이런 추가적인 문자 어플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기본 어플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충분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행아웃 채팅 기능을 문자로 확대해 제공하면서 더더욱이 추가적인 문자 어플의 사용이 필요 없어진것 같습니다.

   

그래서 큰마음을 먹고 수년간 사용하던 Go SMS를 삭제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때부터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바로 문자 알림이 오지 않는 것이였습니다.

그 이유는 Go SMS의 가장 손꼽히는 기능인 다른 문자 어플의 알림 제거 기능 때문이였습니다. 삭제시 자동으로 이 기능이 disable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시 Go SMS 를 설치하고 다른 문자 어플 알림 비활성화 에 대한 설정값을 disable 시켜주어야 했습니다.

   

다시 설치하면서 보니 경고 문구가 눈에 확 띄는 것 같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Go SMS 를 실행하여 좌측 패널의 설정에서 Message Notification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메시지 앱의 알림을 비활성화가 역시 ON 으로 되어있군요. Off 로 바꿔주면 문제 해결 끝.

   

   

시스템의 소리/진동 설정 부분에 이상이 없는데 문자 알림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자신이 사용하던 문자 어플이 있었는지 확인해보시고, 꼭 Go SMS가 아니더라고 그 문자 어플을 재설치하여 옵션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