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vatage를 이용한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자동설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Song입니다.


몇년전에 레노버 공홈에서 노트북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는 방법의 글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에 새로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레노버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많이 개편되었더군요.


바뀐점도 알아볼겸 다시한번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올려볼까 합니다.


이전글 보기 :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내 노트북 찾기

레노버 고객지원 페이지 접속 : https://support.lenovo.com/kr/ko/


우선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내 노트북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레노버 고객지원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를 누르시면....

접속한 내 노트북이 바로 자동 검색된다는 사실!




내 노트북의 모델명과 운영체제까지 자동으로 스캔하면서 번거롭게 검색해야하는 과정이 생략되었습니다.



Thinkvantage 다운로드하기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에서 가장 첫번째 단계는 역시 Thinkvantage 를 다운로드 하는겁니다.

왜냐?
바로 Thinkvantage가 내 피시에 누락된 업데이트들을 자동 검색하고 일괄 업데이트를 도와주기 때문이죠!

Thinkvantage, 또는 드라이버 다운로드시에는 내 운영체제를 지원하는지 꼭 다시한번 확인하고 받아주세요.



Thinkvantage를 이용하여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설치가 완료되면 검색에서 "system update"를 찾아 실행합니다.




"새 업데이트 가져오기" 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필요한 업데이트들을 찾아 분석합니다.
이 과정을 꽤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


한번 업데이트를 한 뒤다보니 저는 몇개 안나오는군요.
전체를 다 설치하셔도 되고, 필요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선택하여 일부만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노트북의 지문인식기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는 거였는데... 
대충 Finger 어쩌고 이렇게 나올 줄 알았더니 어떤건지 알기가 어렵네요..ㅎㅎ

레노버 X1 Carbon 지문인식기 드라이버 설치하기 : http://ournotes.tistory.com/254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Thinkvatage를 이용한 레노버 노트북 드라이버 자동설치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