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프린터 설정 방법과 설정이 자꾸 바뀔 때 해결 방법

윈도우 기본프린터 설정이 안될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꼭 급할대 말썽부리는 대표적 전자기기가 바로 프린터이죠.

노트북 사용이 많아진 요즘은 여기저기서 다양한 프린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노트북에 생성된 프린터목록이 여러개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사용하던 프린터가 자꾸 기본프린터로 저장되어있어서 프린트 할때마다 프린터를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상황을 해결하고자 윈도우의 기본프린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기본 프린터 변경을 검색하여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제 프린터 목록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는 브라더에서 나온 G3910 프린터입니다. 무한잉크 복합기 기능이 있는 프린터인데 저렴하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이죠!

제품에 대한 리뷰는 나중에 한번 다시 올리겠습니다.

Canon G3010 series 는 무선으로 프린터를 연결했을때 이름이고,
Canon G3010 series (1 복사)는 USB 연결했을때의 프린터 이름입니다.

대량을 출력할때만 USB 로 연결 평소에는 무선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프린터가 Cannon G3010 series 로 되어있는게 좋겠죠?



기본 프린터 설정을 위해 Canon G3010 series 을 선택하고 관리를 눌러 관리화면으로 접속합니다.




앗, 그런데 기본프린터 설정하는 메뉴가 나오지를 않네요, 

다시 상위 메뉴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아래쪽을 보시면에 기본프린터를 윈도우가 자동으로 선택하도록 되어있는 메뉴를 발견할 수 있으실거에요,

윈도우10에 들어서면서 생긴 기능같은데요, 이게 선택되어있으면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자동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대용량의 파일을 USB 로 작업하였으니 한동안은 무선연결용 프린터가 기본프린터가 되는 경우는 없을 것 같네요.

이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기본 프린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크해제후 다시 프린터를 선택하여 관리화면으로 들어가면 아까는 보이지 않던 기본값으로 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만 눌러주면 허무하게 설정이 끝나버립니다.

윈도우10 기본프린터 수동 설정을 통해 더이상 프린트할때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윈도우10 기본프린터 설정 방법과 설정이 자꾸 바뀔 때 해결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