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쉐어 필모라(wodershare Filmora9)를 이용한 PC 동영상 캡처(녹화)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여러 경우에 PC 화면을 녹화해야 하는 경우들이 생기는데요, 특히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필요가 더욱 자주 생기게 됩니다.


다양한 화면 녹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 제법 전문적인 녹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고, 고화질의 영상 출력도 가능하면서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가장 단점인 안정성도 뛰어난 프로그램인데요,


다만 유료 구입이 필요하다는 문제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어둠의 경로로 크랙을 구할 수도 있고, 트라이얼 버전을 반복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해볼 만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원더쉐어 필모라Filmora 둘러보기


원더쉐어 필모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 버전(이펙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능 사용 가능)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filmora.wondershare.com/


PC 화면 녹화


화면의 구성은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왼쪽 상단에 미디어 파일, 우측 상단에 미리보기, 하단에 편집 창이 등장합니다. 미디어, 오디오, 오프닝과 크레딧(자막), 화면 전환 효과, 화면 이펙트, 동영상 추출(내보내기)의 기본 명령 아이콘들도 보이네요.


원더쉐어 필모라filmora PC 화면 녹화하기

PC 화면 녹화


오늘은 PC 화면 녹화에 대해 알아볼 것이기 때문에, 다른 기능들은 건너뛰고, 바로 PC 화면 캡쳐 메뉴로 이동하겠습니다.


상단의 [File] -> [Record Media] -> [Record PC Screen] 순으로 실행하여 줍니다.


PC 화면 녹화


하얀색 네모칸(PC 화면 녹화 영역)과, PC 화면 녹화 프로그램 리모콘이 하단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마우스 드래그로 설정하고, 빨간 녹화 버튼을 눌러서 바로 PC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원더쉐어 필모라 filmora PC 화면 캡처고급 설정


PC 화면 캡쳐 프로그램 리모컨 우측 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더 많은 설정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PC 화면 녹화


녹화창

녹화할 PC 화면의 영역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모니터 이름을 선택하여 보조 모니터 화면 캡쳐도 가능합니다.

  1. 전체화면 
  2. 선택된 윈도우 창
  3. 사용자 임의 선택 (수치로 입력도 가능)

녹음

PC 화면 캡쳐와 동시에 녹음할 디바이스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소리만 추가되게 할 수도 있고, 마이크 음향도 같이 녹음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음소거를 시킬 수 있습니다.


화질

퀄리티 부분을 조정하여 자동 설정도 가능하고, 프레임등을 직접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 옵션

  • 녹화 시간을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인강 등을 녹화 할때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 마우스 클릭 효과와 효과음을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프로그램 강의 등을 하실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단축키를 사용하여 쉽게 PC 화면 녹화 시작과 정지, 일시정지가 가능합니다.
  • 카메라를 통해 PC 화면과 카메라 화면의 이원 녹화가 가능합니다. 주로 아프리카 TV BJ등이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죠

PC 화면 녹화


화면크기를 조정하고 PC 화면 녹화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PC 화면 녹화


바로 PC 화면 녹화가 시작되지 않고 3초의 카운트 다운 뒤에 PC 화면 캡쳐가 시작되기 때문에 캡쳐 버튼을 먼저 누르시고 화면을 재생 시키시면 됩니다.


PC 화면 녹화


PC화면 캡쳐가 종료되면 녹화된 동영상을 바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원더쉐어 필모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원더쉐어 필모라(wodershare Filmora9)를 이용한 PC 동영상 캡처(녹화)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