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태블릿,노트북,모바일의 파일 공유를 손쉽게 도와주는 추천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

반응형
PC,태블릿,노트북,모바일의 파일 공유를 손쉽게 도와주는 추천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옛날에는 한명이 하나의 디지털 기기를 갖는것도 쉽지 않은 일이였는데요,

요즘은 개인이 보통 2~3개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다보니, 디지털 기기간 파일 공유 할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라든지, 드랍박스, 구글드라이브등 수많은 파일공유 솔루션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매우 유용한 3가지 파일 공유 솔루션에 대해 소개해드려 볼까 합니다.

앞으로 3차례에 나누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1. 샌드애니웨어 - send anywhere
2. 구글드라이브의 새로운 기능 구글 싱크
3. 시놀로지 나스의 드라이브 어플

오늘은 첫시간으로 샌드 애니웨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PC,태블릿,노트북,모바일의 파일 공유를 손쉽게 도와주는 추천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

무료 파일 공유 프로그램인 샌드 애니웨어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샌드 애니웨어는 파일 공유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파일 전송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는게 맞는지도 모르겠는데요, 
어쨋든 최대 이틀동안 전송 파일을 보관하여 주기 때문에, 공유라는 의미가 완전 잘못된건 아니라고 할 수 있겠어요.

PC(노트북)에서 PC(노트북)으로 파일 전송

샌드애니웨어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바로 파일 전송창이 보이는데요,  파일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서 손쉽게 파일 공유가 가능합니다.

샌드애니웨어

파일 공유가완료되면 10분의 다운로드 가능 시간이 주어집니다.
좌측이 보내는 PC화면이고 우측이 받는 PC화면입니다.
파일 업로드가 끝나면 파일 전송에 대한 고유번호 6자리가 나옵니다.
받는 사람은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서 이 고유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샌드애니웨어

순식간에 파일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엄청 간단하죠~ 

PC(노트북)에서 모바일(스마트폰)으로 파일 전송하기

샌드애니웨어

역시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서 파일 추가나 드래그를 통하여 전송할 파일을 올려줍니다.

샌드애니웨어

그리고 아이폰의 카메라로 해당 웹페이지를 촬영하여 줍니다.
그럼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에 나타난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샌드 애니웨어가 아직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되어 있다면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의 QR코드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샌드애니웨어


또는 아까 PC에서 했던것 같이 샌드 애니웨어 고유 다운로드 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도 됩니다.
이 6자리의 고유번호는 파일 전송시마다 새롭게 갱신됩니다. 

샌드애니웨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모바일이나 다른 PC로 파일 전송하기

샌드 애니웨어 홈페이지 말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 전송을 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샌드애니웨어

샌드애니웨어 홈페이지에서 했던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고유번호를 생성하여 전송도 가능하고,
다른 사람이 공유한 파일을 전송받기위해 고유번호를 입력하는 항목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PC(샌드애니웨어 프로그램)로 파일 전송하기

이번에는 고유 번호를 만드는게 아니라 아예 전송 대상을 선택 하는 방법인데요,

모바일에서 전송할 파일들을 고른다음 전송 대상을 기기목록에서 찾아서 누를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고유 번호 입력 없이도 바로 PC에서 프로그램으로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파일을 최대 48시간까지 보관하여 줍니다.

샌드애니웨어

저는 주로 모바일에서 PC로 파일을 보내게 되는경우, 필요할때마다 샌드애니웨어를 통해 집의 PC를 타겟 기기로 해서 전송을 시켜놓고, 저녁에 집에 돌아와서 일괄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형태를 취합니다.

이미 샌드애니웨어로 전송이 되었다면 모바일 폰에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파일은 지워도 상관 없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용이한 편입니다.

드랍 박스나 구글 드라이브등과 같이 용량을 따로 걱정할 필요 없이 바로바로 택시태워 집의 PC로 보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죠!

샌드 애니웨어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비교

우선 샌드 애니웨어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중간 중간 광고들이 섞여 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에 지장이 거의 가지 않을 정도로 작은 광고들이 구석에 숨어 있습니다.
무료 사용자들에게는 이러한 광고 효과를 통해 이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제공하여 주는데요,

샌드애니웨어

플러스 버전을 구입하시게 되면, 업로드 용량을 어마어마하게 늘려줍니다.
근데 무료도 10GB라는 엄청난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굳이 용량때문에 유료구입을 할일은 있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유료의 경우 유효기간이 48시간 제한이 아니라 무제한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이건 좀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그밖에 다운로드 조회나 횟수제한등 몇몇 편의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어쩃든 보관 기간이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PC,태블릿,노트북,모바일의 파일 공유를 손쉽게 도와주는 추천 프로그램 샌드애니웨어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