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가상화폐 이오스)대충 이해하기2 - 이오스 지갑(계정) 생성

 

가상화폐 이오스 지갑만들기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블록체인 대충 둘러보기 2번째 시간으로 가상화폐 이오스코인의 계정(지갑) 만들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이오스(EOS)라는 가상화폐 사용을 위하여 이오스 지갑이라고 불리우는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오스는 다양한 가상화폐중 하나로 이 가상화폐를 담을 계좌번호를 하나 개설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오스 계정은 다양한 사이트에서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계정이 모든 이오스 관련 서비스(아니,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서 공통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어디서 만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eoshub 에서 생성하였습니다. 이오스 계정을 만드는데 있어서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되는데 몇몇 사이트들은 가상화폐로만 지급 받는 경우가 있어 블록체인에 처음 입문하신 분들에게는 eoshub 를 통해 계정을 생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오스 허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규 계정 만들기를 하여줍니다.

계정명은 소문자영어와 숫자를 합쳐서 12자리를 꽉 채우셔야 합니다.
키는 자신의 ID(쉽게 말해 주민번호이면서 암호로 사용됩니다.)

블록체인 암호화의 핵심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

  • 퍼블릭키는 주민번호에서 생년월일-x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누구나 나에대해 알 수 있는 정보이죠
  • 프라이빗키는 나만 알아야 하는 정보로 주민번호 뒷자리(즉 암호)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나의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를 조합한다면 바로 해킹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의 블록체인 세상에서 활동내역을 증명하기 위해 나의 퍼블릭키는 이사람 저사람 다 공유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여기에 보이는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는 잘 적어두고 기록하셔야 하며 프라이빗키는 다른사람에게 공유되어서는 안됩니다.

여기까지 계정 만들기가 완료되면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시어 생성된 가상계좌로 1200원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이 완료되는대로 결제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바로 생성되어지고, 이오스 허브에 제 퍼블릭키가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프라이빗키 입력으로 언제라도 이오스허브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블록체인(가상화폐 이오스)대충 이해하기2 - 이오스 지갑(계정) 생성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구독하기버튼 을 눌러주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