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 크롬 Windows media player 플러그인 설치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입니다.

Chrome 브라우져가 속도면에서는 explorer 보다 확실히 탁월한데 Microsoft의 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많습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해 많이 호환성이 좋아지긴 했습니다. 


이번엔 크롬 브라우져 사용중 만나게 되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 불가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볼까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에 나타난 알림창을 이용해서 [플러그인 설치]로 이동합니다.

또는 다음 Link를 이용하셔서 미리 설치해 두시면 나중에 불편을 겪지 않으시겠죠?


http://www.interoperabilitybridges.com/wmp-extension-for-chrome


위 웹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위쪽에보이는 [heer] 를 클릭하시면 wmpChrom.crx 라는 파일이 다운받아집니다.

(이 때, 실행하지 마시고 꼭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크롬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이용하셔서 설정으로 이동하셔도 되고 아래의 Link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chrome://settings/



설정화면에서 좌측의 [확장프로그램] 을 선택하여 줍니다.


Chrome에는 Webstore라는 것이 있어 모바일의 Playstore 또는 Appstore와 같이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어플들을 관리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웹스토어에 대해 조금 더 덧붙이자면 예를들어 아래 보이시는 Chrome to Mobile 같은 경우는 

컴퓨터로 보는 웹페이지를 다시 모바일에서 검색해 찾아 들어갈 필요없이 바로 모바일로 전송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웹스토어를 구경하다보면 유용한 프로그램이 많으니 자주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웹스토어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더 설명드리기로 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까 다운받은 wmpChrome.crx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Chrome 에 집어 넣습니다.



그러면 해당 프로그램을 추가할지 물어보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측 상단에 설치가 잘 완료되었다는 알림 문구와 함께

제일 아래쪽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다시 처음 문제가 있었던 웹페이지로 돌아와 보면 동영상이 잘 재생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여전히 동영상이 먹통이라면 새로고침 [F5]를 눌러보세요~




이상으로 크롬 Windows media player 플러그인 설치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