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편집] 분할된 영상 합치기 및 상하 좌우반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입니다.

얼마전 지인이 영상을 보내왔는데요,

아이패드에서 찍은 동영상을 메일로 첨부하니 5MB씩 자동으로 분할되어 전송이 된다더군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나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문제 1. 영상이 나뉘어져있어 합쳐야함.

문제 2. 촬영시 아이패드를 뒤집어서 촬영한 탓인지 영상이 뒤집혀져있음.


위의 2가지 문제를 해결해 봐야겠습니다.

우선 영상을 합치는데 Sony의 Vegas나 Adobe의 Premiere가 우수한 활용도를 가지지만,

위 두가지 프로그램은 사용프로그램인데다가 용량부분이나 기술적인 부분에서 많은 투자가 필요하기에

오늘은 초보자들도 간편한게 다룰 수 있는 다음팟 인코더를 사용해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다음팟 다운로드는 검색을 이용하셔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셔도 가능합니다.

웹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운데 보이는 [팟인코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다운받은 후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절차를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단계에서 시작페이지 설정이나, Daum 클리너설치 등은 체크 해제하는 편이 좋겠죠?



다음팟 인코더 사용하기 - 동영상 합치기


설치가 완료되고 다음팟 인코더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상단에 보시면 [인코딩][동영상편집] 두가지 탭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인코딩은 영상 파일의 포맷변환(ex avi -> mpg)이나 크기변경등을 위해 

영상 파일의 속성을 변경후 재생성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오늘의 주로 다룰 소재가 아니므로 [동영상 편집] 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은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고, 우측 상단에는 5가지의 작업탭이 보입니다.

편집할 동영상 파일들을 관리하는 [파일], 자막설정의 [텍스트], 첫화면과 마지막화면을 꾸밀수 있는[오프닝] [엔딩] [로고]

하단에는 작업공간이 나옵니다. 실제로 가장 많이 만지게 되는 부분이죠.



1. 편집할 영상을 불러와서 파일 목록을 생성합니다.


[파일]탭에서 불러오기 버튼을 사용하셔도 좋고, 아래 그림처럼 편집할 영상들을 드래그로 끌어 넣으셔도 됩니다.



2. 불러온 List들 중 편집할 영상을 작업공간으로 드래그 합니다.


1번 파일 뒤로 2번 파일을 연결하기 위하여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작업공간으로 1번 2번 파일을 배치시킨 다음

좌우로 움직이며 두 영상의 연결 부분을 맞춰줍니다.

나머지 파일들도 마찬가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3. 미리보기로 확인하며 영상편집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인코딩 시작]을 눌러줍니다.



인코딩 도중 진행 과정을 보여주는 화면에서 파일의 상세 속성 및 예상 소요시간을 확인 가능합니다.



인코딩이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mix 라는 파일이 새로 생성됩니다. 

(파일명은 환경설정에서 설정된 Naming rule 에 따라 자동 생성됩니다.)


이제 영상을 뒤집기만 하면 되겠군요,



동영상 상하 반전시키기


1. 다시 [동영상편집] 화면으로 돌아와서 생성된 mix 파일을 List 로 불러옵니다.

2. ist의 파일을 하단의 작업공간으로 드래그 하여 넣어줍니다.

3. 우측에 보이는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4. 좌측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그 중 [영상처리]를 선택합니다.


5. 아래쪽에 영상 회전 설정하는 부분이 보이시죠?

   상하반전, 좌우반전, 90도 회전 중 우리에게 필요한 [상하 반전]을 체크해 주고 [확인]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6. 아까와 마찬가지로 [인코딩 시작]버튼을 눌러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짜잔~! 영상이 이제야 제 모습을 갖추었네요!



이상 동영상 편집, 분할영상 합치기 및 영상 회전시키기에 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