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색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Song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Color Cop 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색상에 대한 여러 프로그램에서의 코드 값을 제공하여주고, 이미지 파일에서 마음에 드는 색이 있을때 이 값을 저장도 가능합니다.




화면은 아래처럼 simple 하게 나옵니다. RGB에 직접 값을 입력하여 나타나는 색을 볼수도 있고, 스포이드를 드래그하여 화면에 출력되는 색중에 마음에 드는 곳에 위치시키면 그 색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등록되었던 색상들을 우측에 7개 까지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조금 더 상세한 작업을 위해서는 Custom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러개의 기본색이 나타나 있으며 그라데이션 색상중 채도 명도옵션까지 추가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Custom 화면에서는 지정색을 만들어 자주 사용하는 색을 등록해놓고 아무때나 편하게 꺼내 쓸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블로그 관리에 색상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에 HTML코드값을 확인하지만 다른 정보가 필요하신분들은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Freeware로서 ColorCop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필요하신분들을 위해 파일도 함께 upload해 놓았으니 바로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편리한 색추출 프로그램 color cop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