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Song입니다.


오늘은 북마크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많아지면서 북마크 많이들 사용하시죠? 열심히 저장해둔 북마크가 실수로 삭제라도 되는 날에는 정말 우울하겠죠? 또 브라우져도 많아져서 북마크를 옮겨야 하는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각각의 브라우저에서 북마크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익스플로러에서 북마크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는 파일 밑에 있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백업하기)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 파일로 내보내기 -> 즐겨찾기에 체크 -> 즐겨찾기 항목중 선택 -> 저장파일명



북마크 가져오기(복원하기)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 파일에서 가져오기 -> 즐겨찾기에 체크 -> 불러올 파일명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크롬 북마크 관리자 접속 : chrome://bookmarks/#1


북마크 내보내기(백업하기) : 구성 ->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북마크 가져오기(복원하기) : 구성 ->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




파이어폭스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파이어폭스에서 북마크 관리는 [북마크] -> [모든 북마크 보기] 에서 가능합니다.



모든 북마크 보기를 실행하면 라이브러리라는 파이어폭스 관리 툴이 나옵니다.

이 메뉴중 전체 북마크를 선택하시고 가져오기 및 복구에서 파이어폭스 자체 지원하는 파일 형태의 [백업하기] [복원하기]가 지원됩니다. 

다른 인터넷 브라우져와 호환을 가능하게 하시려면 아래쪽의 [HTML에서 북마크 가져오기] [북마크를 HTML으로 내보내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인터넷 브라우져 북마크 가져오기 내보내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