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사전 표기법 및 영어의 형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의 Benjamin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영어사전과 영어 수업중 등장하는 표기법 및 영어의 형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칠판에 난사되는 S, v, n, adj, C, O 등의 외계문자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영어사전을 펴도 위의 외계어들이 자주 등장하는데, 이는 해당 단어가 어떤 역할로 사용되었는지를 알게 해줍니다.

   

영어의 단어 중에는 신기한 단어들이 있습니다.

   

한 예로 우리에게 이름은 그냥 명사 이름이지만 영어에서 Name은 동사로 쓰여서 작명하다 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단어마다 어떤 역할을 하는지 표기해줄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표기법이 바로 위에 말한 저 외계어들입니다.

   

단어의 역할

   

S : 주어 (당연히 명사이지만 절로 들어오는 경우 길어질 수도 있다.

The employees of IC Corporation donate..... 의 경우 밑줄 그은 부분 모두가 주어)


v : 동사(자동사, 타동사)


C : 보어


O : 목적어


I.O : 간접목적어(주로 사람이 옵니다.)


D.O : 직접목적어(주로 사물이 옵니다.)


n : 명사


adj : 형용사


adv : 부사


p.p : 과거분사


R : 동사 원형

   

   

영어의 형식

   

1형식 : S + V                     (He runs.)


2형식 : S + V + C               (She is beautiful.)


3형식 : S + V + O               (I like him.)


4형식 : S + V + I.O + D.O    (He told me a story.)


5형식 : S + V + O + C         (I think her wise.)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영어사전 표기법 및 영어의 형식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