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obat reader XI 설치 중 에러발생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크로벳 리더 설치중 생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크로뱃 리더 설치시에 예전에는 설치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간단히 설치가 되었었는데요,

요새는 자체 제공 설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치가 되더군요, 설치시에 Myfree라든가 구글 툴바등을 함께 설치하는 체크박스가 활성화 되어있는데, 아무래도 광고 목적으로 설치 방법을 바꾼것 같습니다.

   

- 인터넷 Acrobat reader XI 설치 주소 입니다.

http://get.adobe.com/kr/reader/


- FTP를 통해 설치 파일 직접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ftp://ftp.adobe.com/pub/adobe/reader/win/11.x/11.0.06/en_US/

   

본론으로 들어가서 인터넷에서 Acrobat reader 를 설치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아크로벳 리더 설치가 롤백이 되어 버렸습니다.


an error occurred during the installation of assembly component b708eb72-aa82-3eb7-8bb0-d845ba35c93d

   

   

포럼에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기는 했는데, 결론적으로 Microsoft windows와의 호환성 문제인것 같습니다.

   

Windows update KB893803 패치 파일을 설치하고 나서 아크로벳 리더 재설치를 진행하니 무난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 파일 설치 이후에는 적용을 위해서는 윈도우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KB893803 파일은 아래에 첨부해 드립니다.

WindowsInstaller-KB893803-v2-x86.exe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Acrobat reader XI 설치 중 에러발생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