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Explorer 다운그레이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을 쓰다보면 호환성 문제를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저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았는데,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 웹페이지에서 문제가 생겨 할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져에서 메뉴버튼을 눌러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보시면 현재 자신의 브라우져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11 이군요.


보통 익스플로러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사용하던 웹기반 프로그램들(Active X 등)과 호환이 되지 않아 웹페이지가 잘 열리지 않는다던지, 프로그램이 수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버그들이 많습니다. 


자동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업데이트 되지 않기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창에서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부분에 체크를 해제 해 놓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는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지 않고,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즉 프로그램 제거가 아니라 업데이트 제거를 수행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익스플로러 완전 제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실행하면 좌측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목록이 상당히 많이 있을텐데요, 쭉 내려서 Internet Explorer 버전을 찾아주셔서 제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거를 위해서는 윈도우 재부팅이 필요합니다.

   

   

제거가 완료되고 나면 바로 아래의 버전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하위 버젼으로 내리고 싶으시면 위의 방법은 반복하셔야 합니다. 11제거 => 10제거 => 9제거 이런식으로요, 상당히 여러번의 재부팅이 필요하겠군요,


 하지만 너무 하위 버전을 사용하시는것은 보안상의 문제로 피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인터넷 Explorer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