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노트북을 갖고 이동하며 작업을 하다보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할 일이 종종생깁니다.


급하게 파일을 전송한다거나 블루투스 테더링 사용등이 그 이유인데요, 이번엔 제 폰기준으로(노트2)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지원하는 스마트폰 USB드라이버가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 다음에 내 스마트폰을 노트북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허용 버튼을 체그해 줍니다. 체크한 뒤로 2분 정도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제 노트북에서 제어판으로 들어가 장치 추가를 선택하면 (또는 작업 표시줄의 Bluetooth 아이콘이나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Toggle key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검색허용해둔 자신의 스마트폰이 목록에 보입니다.


만약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검색 허용 시간이 지났거나 노트북의 블루투스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LENOVO노트북의 경우 옆면의 똑딱이 버튼과 Fn + F5 키를 통하여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기기를 선택하면 인증 번호가 나오고, 스마트폰에도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두 번호가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고 스마트폰에서 [확인] 을 누르시고, 노트북에서 [예]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 넘어가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파일(사진,음악등)을 길게 눌러 블루투스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안드로이드폰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