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는 전쟁 스미싱 (카카오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스팸메일에 이제 대부분 사람들이 크게 반응하지 않는 것 같이, 스미싱도 이제는 그렇게 대처해야 하는 시대상황인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스미싱 관련 자료들을 알게 되는대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잘 대처하셔서 피해 당하는 분들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오늘 공유해드릴 내용은 카카오톡 PC버전 인증관련 메세지 스미싱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자신의 ID가 로그인된것 처럼 메세지를 보내 순간적으로 착각할만한 내용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문자를 통하여서 서비스하지 않고 카카오톡을 통하여서만 메세지가 가기때문에 혼동하지 마시고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메세지가 오면 그 내용 그대로 인터넷 검색(구글링)을 해보셔서 사례가 없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톡 공지문 스크랩 내용 공유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PC팀입니다

최근 PC버전 인증 메시지로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발견되어 이용자 여러분의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은 어떠한 경우에도 PC버전의 인증 번호 및 로그인 알림을 문자 메시지로 보내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의 URL을 클릭할 경우 개인정보 유출 또는 소액결제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와 같은 유형의 문자메시지는 받는 즉시 삭제하시거나 인터넷침해대응센터(국번없이 118)에 문의해주세요. 

 

>> 카카오톡 사칭한 스미싱 문자 메시지 원문 예제 

KakaoTalk PC버전에서 접속되었습니다. 본인이 아니시면 차단하기 (링크) 

KakaoTalk 다른장비(PC)에서 접속되었습니다. 본인이 아니시면 차단하기 (링크)   



 

감사합니다. 

카카오팀 드림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끝나지 않는 전쟁 스미싱 (카카오톡)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