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노버 배터리 리콜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뉴스 기사를 보다보니 Lenovo battery에 대한 recall 소식이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도 Lenovo이다 보니 관심이 가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저도 대상자중 한명이더군요.




배터리 리콜 대상은 2010년 10월부터 2011년 4월까지 판매된 ThinkPad Edge11, 13, 14 시리즈와 T410, T420, T510, W510, X100e, X120e, X200, X201, X201s 시리즈입니다.

 

해외에서도 이미 대대적인 리콜이 진행되었고, 국내에서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리콜 대상 배터리에 대해 과열에 대한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배터리를 꺼내보면 제품명이 적혀있는데 다음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리콜 대상자입니다.


42T4695, 42T4711, 42T4798, 42T4804, 42T4812, 42T4822, 42T4828, 42T4834, 42T4840, 42T4890

 

아래의 내용은 Lenovo 홈페이지 발췌한 것입니다.


Lenovo 고객님께,

Lenovo는 2014년 3월 27일에 약 327,500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자발적으로 리콜했습니다. 해당 배터리는 2010년 10월부터 2011년 4월까지 전 세계에 제공된 ThinkPad 노트북 컴퓨터와 함께 사용하도록 제조된 것입니다. Lenovo는 보증 상태에 상관없이 교체용 배터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4년 3월 27일의 배터리 리콜 관련 FAQ 를 확인하십시오.

Lenovo는 해당 배터리를 아래에 나열된 모델의 새 노트북 컴퓨터에 포함하여 판매했거나 옵션 또는 교체용 배터리로 판매했습니다.

  • ThinkPad T410, T420, T510, W510, X100E, X120E, X200, X201, X201s 시리즈
  • Edge 11, Edge 13 및 Edge 14 시리즈
  • 옵션 P/N 43R9255, 51J0500, 57Y4186, 57Y4564, 57Y4565, 57Y4625, 57Y4559, 43R9254, 0A36277

이러한 모델에는 3셀, 4셀, 6셀 또는 9셀 배터리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교체용 배터리가 도착할 때까지 시스템을 끄고 배터리를 꺼낸 다음, AC 어댑터와 전원 코드를 사용하는 방식으로만 ThinkPad를 켜야 합니다.


Lenovo는 이번 문제로 인해 발생하게 된 모든 불편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레노버 배터리 리콜에 대한 FAQ 내용입니다. 


Q1. 어느 ThinkPad 노트북 PC 모델이 리콜 대상과 관련이 있습니까?

A: 2010년 10월부터 2011년 4월 사이에 ThinkPad나 옵션 또는 교체용 배터리를 구입하신 고객은 리콜 대상 배터리를 사용 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배터리가 함께 제공된 시스템 목록입니다.
  • Edge 11, Edge 13, Edge 14 시리즈
  • T410, T420, T510, W510 시리즈
  • X100e, X120e, X200, X201, X201s 시리즈

Q2. 사용 중인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지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A: www.lenovo.com/batteryprogram2014 를 방문하면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 경우 교체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A: Lenovo는 리콜 대상 배터리를 무상으로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Q4. 결함이 있는 배터리를 반송해야 합니까?

A: 아닙니다. 하지만 교체 배터리를 수락하는 것은 해당 배터리를 승인된 방식으로 재활용하는 데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Q5. 배터리 리콜 서비스를 받으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합니까?

A: 서비스 요청 처리 및 배송에 보통 영업일 기준 3일 정도 소요됩니다. 배송 기간은 국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Q6.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 경우, 교체용 배터리를 받을 때까지 시스템을 계속 사용해도 됩니까?

A: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 경우 ThinkPad 노트북 PC를 안전하게 계속 사용하려면
  1. 시스템을 끄고
  2. 배터리를 꺼낸 다음
  3. AC 어댑터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켜고 사용하면 됩니다


Q7. 타사 배터리를 사용해도 안전합니까?

A: 소위 "그레이 마켓" 배터리의 안전성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며, 이러한 유형의 배터리와 관련하여 사고가 발생한 사례가 있습니다. 본 제품에는 Lenovo 또는 공인 대리점에서 제공한 배터리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8. ThinkPad를 비행기에서 사용해도 안전합니까?

A: 항공 안전에 관한 문제는 항공사의 소관입니다. 배터리가 리콜 대상인 경우에는 항공기 탑승 여부와 관계없이 배터리를 꺼내고 ThinkPad 노트북을 AC 어댑터로 켜는 것이 좋습니다.


Q9. 리콜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소수이지만 당사 제품과 관련된 사고가 있었습니다. 당사는 공공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이 사안에 대한 적절한 조치는 리콜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Q10. 교체용 배터리에 보증이 적용됩니까?

A: 교체용 배터리에는 90일의 제한 보증이 적용됩니다. 교체를 신청하려면 최초 주문 확인 번호, 교체용 배터리의 22자리 바코드 및 문제 설명을 기재하여 battery@lenovo.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