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모션] 설치후 필수 update 2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지니모션이 여러모로 모바일 기기 테스트, 특히 블로깅 캡쳐용으로 유용하더군요. 

설치까의 모든 파일은 지니모션 공식 홈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별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가상운영체제까지 설치하여 구동하고 나면 멀쩡한 핸드폰과 동일해 보이지만.. 사실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없어서 사실 아무 쓸모 없는 바보 상자 상태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용을 위해서는 2가지 파일을 설치패 주어야 하는데요..


1. arm translation 을 설치하여 줍니다. (10mb 정도)


[arm translation 다운로드]


설치는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그냥 Drag & Drop 으로 가상머신에 넣어주면 됩니다.

설치후에는 기기 재부팅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냥 x 표 눌러서 상자를 닫고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2. play store (버젼별 80~200mb)


아래 사이트에가시면 원하는 버젼의 play store 를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 및 설치후 재부팅은 동일합니다.


[Play store 다운로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안드로이드 version에 맞게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4가지 버전을 각기 사용하고 있어서, 각각 다른 play store 를 다운받았습니다.



위 2가지 update 이후에 필요하신분들은 Language 를 한국어로 변경하시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가나다 키보드를 (그냥 영어로 ganada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시면 편하게 키보드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