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Onenote 와 evernote 공유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노트 프로그램으로 원노트와 에버노트를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나로 통일해서 사용해볼까도 생각해 보

원노트가 확실히 필기하기에는 좋은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가지고 있고, 메모와 검색에 있어서는 접근성 좋은 에버노트가 역시 최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거두절미하고, 두 노트 사이를 오가다 보니 Copy & Paste로는 될일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찾아낸 프로그램이 Onenote Batch 입니다.

7Mb정도의 작은 프로그램인데 간단히 설치만 해두면 Onenote에 대해 강력학 export, import기능을 자랑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onenotegem.com/onenote-batch.html


물론 onenote 자체에도 PDF, Mht 등으로 export하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그것과 비교할게 아니더군요, 

그리고 import 기능은 onenote 자체에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우선 예로 evernote의 note하나를 onenote로 가져와 보겠습니다.


1. evernote에서 노트를 선택하여 우클릭 후 내보내기 클릭.

   또는 [파일] -> [내보내기]

2. ENEX 형식으로 내보내기 선택후 내보내기 실행

3. 내보낸 파일 저장위치와 이름 설정


   


자 이제 OneNote Batch를 실행해 주시고, Import부분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아이콘중에 Evernote가 떡하니 보이네요.

   

   

왼쪽 패널에는 onenote의 필기장 목록이 나옵니다. onenote 내의 저장될 위치를 선택하여줍니다.

그리고, 가운데 보이는 패널은 import할 파일에 대한 공간입니다. 바로위의 폴더 모양을 눌러 주면 아까 내보낸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import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이제 우측 상단의 파란색 재생버튼 을 눌러주면 import가 수행됩니다. note의 사이즈에 따라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순 text만으로 이루어진 note라면 몇초안에 끝나고요. 

아무래도 evernote는 단순 메모 아니면 Webcliping 내용일테니. 그리오래 걸리진 않을 것 같습니다.


   

import가 완료되면 success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onenote에 들어가보면 아까 evernote에서 내보낸 노트내요이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서식과 그림역시 포함되서 옮겨집니다.


   

그리고 이것보다 더 강력한 기능이 있으니... 바로 Evernote에서 바로 당겨오는 기능입니다.

아까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셨는데, 그 옆에 보면 에버노트(작은아이콘)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시죠

이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자신의 PC에 evernote가 로그인 되어 있다면 그 사용자의 노트북 자체를 import할수도 있습니다.

노트 단위가 아닌 노트북이다보니 시간은 물론 오래 걸리겠지만, 저처럼 두가지 노트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onenote에서 evernote가져오기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다음번에는 Evernote에서 onenote 가져오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