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홈페이지를 무료로 손쉽게 만들 구 있는 Wix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블로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서비스가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홈페이지 DIY 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Wix.com 인데요, 우선 자기자신의 사이트를 심플하고 간결하게 구축해두어 신뢰가 가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은 메일주소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아니면 Facebook 이나 Google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사용 목적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스킨들을 제공하여 줍니다.

   

   

우선 대충 눈에 들어오는 스킨을 골라주고 나면 직접 Drag & Drop 과 상세 설정 개체 삽입등을 통해서 마치 파워포인트 화면 만들듯이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모든 스킨은 아직까지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블로그용으로 괜찮아 보이는 스킨을 하나 골라 잡아봤습니다.

   

   

자체 제공하는 App Market이 있습니다. 위젯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홈페이지 꾸미기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무료라는 점인데요, 어떻게 수익을 낼까 의문스러웠는데 앱마켓을 보고 의문이 풀렸습니다. 바로 개설된 홈페이지에 자신들의 광고를 조금 끼어 넣는 방식을 사용한 것입니다. 또는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 프리미엄 앱을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광고가 그리 거슬리지 않아서 이 점을 감안하고도 충분히 사용해볼 만한 서비스라고 간주됩니다.

   

   

게다가 모바일 화면까지 따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반응형 스킨을 두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친절하게 웹용과 모바일용을 따로 꾸밀 수 있게 제공되니 이만한 서비스가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