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프로그램] 오픈캡처(Open capture)로 편하게 화면을 캡쳐하세요

반응형

앞에서 포스팅한 윈도우 제공 기본 캡처프로그램에 이어서 온라인상에서 제공되는 캡처프로그램에 대해 몇가지 더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Open Capture] 입니다.

개인에게는 프리웨어로 제공하여주고 기업에는 license 비용을 받는것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최고 장점은 프로그램 설치가 따로 필요없이 포터블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예전에는 포터블 프로그램이였는데.. 이제는 설치를 해야 하는것 같네요..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먼저 다운로드 받기 위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opencapture.net/ko/index.php

상단에서 다운받기 바로 가능하시고, 하단쪽에 메뉴얼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zip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압축을 풀어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특이한 점은 라이센스 화면인데요.. 예전에는 무조건 프리웨어 였는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수익구조를 만든것 같습니다.

라이센스도 강화되어서 첫화면부터 약관이 강조되서 나오네요.

약관 동의 체크 해주시고, 개인용으로 사용하실 분들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방법은 단순합니다. 계속 다음, 다음, 다음 눌러주시면서 설치위치, 아이콘 생성등만 설정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하기


우선 open capture 를 실행해보겟습니다.



사실 캡처 방법은 단축키만 외워두시면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역시나 자주사용하는 메뉴는 [영역지정] 캡처 방식과을 선택하는것과, [윈도우] 캡처방식입니다.

그리고 open capture 만의 특별한 기능이 몇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스크롤] 캡처입니다.

화면이 길게 아래로 이어져서 한번에 캡처하기 어려운 화면들이 있는데요, 

이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스크롤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면 안되기도하고 제약 사항이 많지만 잘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입니다.




open capture 의 기본 이미지 처리 방식은 아래와 같이 탭으로 자동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그림 파일을 동시에 편집하는데 유용합니다.

물론 환경설정을 통해 바로 파일로 저장한다던지 클립보드로 저장한다던지도 선택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장점은 보시다싶이 왼쪽 패널에 다양한 편집 툴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면에서는 그림판보다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기능면에서는 단연 open capture 가 우수하긴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조건제한적 프리웨어로 전향하면서 사용에 몇가지 불편한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순수 프리웨어로 사용가능한 유용한 캡처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화면캡처] 긴화면 캡처가 가능한 Freeware Greenshot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화면캡처] 윈도우 제공 기본 캡처도구


이상 화면캡처 프로그램 Open capture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누군가에겐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