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70주년] 임시 공휴일, 그리고 태극기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의 Benjamin입니다.

   

광복 50주년이라 크게 행사를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광복절 70주년이되었네요,

사실 요즘 사람들.. 물론 저도 나이가 많지는 않지만, 광복에 대해 크게 와 닿지는 않을텐데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했습니다. -신채호-

   

계속해서 중국, 일본의 역사 왜곡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젊은이들도 역사 문제에 있어 깨어져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어영부영 광복되고 산업 발전에 급급하다보니 여전히 일제의 잔재도 너무 많이 남아있어 통탄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친일, 반공 문제로 항상 여야가 좌파 우파 하며 싸우는 이 민족의 모습이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번 8월14일이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임시 공휴일로 지정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그냥 저냥 쉬는날 하루 더 생겼다고 좋아하며 놀러갈 계획만 세우는것이 아니라, 역사문제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역사 박물관들도 견학하며 다시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도록 상기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8월 15일 꼭 국기를 게양하여 광복에 힘쓰며 피흘린 많은 선조들을 기억하는 시간도 갖기를 바라는데요,

외국을 여행하다보면 자신의 나라들의 국기를 자랑스럽게 평시에도 게양하고 관리하는 모습들을 보면 참 부럽기도 한데요. 우리나라도 그런 모습들은 잘 보고 배웠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혹시 태극기는 다들 그리실 수 있나요? 애국가는 4절까지 완창하실수 있나요? 한번 되새겨볼만한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는 태극기의 뜻과 의미.. 그리고 태극기를 그리는 방법에 대해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태극기의 의미

   

태극 : 음과 양의 조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우주 만물이 음양의 상호 작용에 의해 생성하고 발전한다는 대자연의 진리를 형상화 한것입니다.

태극(적색) : 양, 위, 존귀, 왼쪽을 뜻합니다.

태극(청색) : 음, 아래, 희망, 오른쪽을 뜻합니다.

하얀 바탕 : 밝음과 순수 전통적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우리의 민족성을 나타냄니다.

   

건 : 동, 하늘, 춘분을 상징합니다. - 3줄

이 : 남, 해, 불 추분을 상징합니다. - 4줄

감 : 북, 달, 동지, 물을 상징합니다. - 5줄

곤 : 서, 땅, 하지를 상징합니다. - 6줄

   

태극기 그리기

   

우선 흰바탕에 중간에 원을 그려줍니다.

   

다음으로 태극을 그려넣어야 하는데요. 위에가 적색, 아래가 청색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태극의 꼬리가 건과 곤의 중간까지 와야 합니다. 위의 그림은 꼬리가 짧게 그려진 틀린 그림이 되겠네요..

   

다음으로 건 이 감 곤 을 알파벳 N 을 뒤집어 놓은 순서대로 3줄~6줄로 기억하고 그리시면 됩니다.

   

1. 건(3줄)           3. 감(5줄)

              태극

2. 이(4줄)           4. 곤(6줄)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광복 70주년]임시공휴일, 그리고 태극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