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windows.old 폴더 지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이제 곧 윈도우7도 서비스를 종료 한다고 하는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을 사용중이실텐데요,


하드를 깨끗하게 포맷하고 설치하는게 아니라 기존 윈도우 사용중 다시 윈도우를 설치하면 이전 사용하던 윈도우가 자동으로 old 라는 이름이 붙어 백업이 되게 됩니다.


바탕화면, 시작메뉴, 즐겨찾기등을 백업에서 복원하고 난뒤에는 이 쓸모 없어진 폴더를 지워서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해야 할텐데요,


안타깝게도 간혹 이 윈도우 old폴더를 삭제하려는데 관리자권한이 필요하다는 팝업창만 뜨고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old폴더를 삭제하려는데 관리자권한이 필요하다는 팝업창만 뜨고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windows.old 폴더를 깔끔하게 삭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작업하시기전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미리 백업하시고 나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old 폴더 제거 하는 방법


먼저 내 PC 로 가서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C드라이브의 하드디스크 용량과 파일 시스템 등 모든 정보가 뜨는데 디스크 정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정리 하기전에 하드 디스크 공간을 계산합니다. 이 과정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위의 계산과정이 끝나면 디스크 정리 창이 뜨는데, 여기서 시스템 파일 정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또다시 디스크 공간 계산하는 과정이 진행되게 됩니다.



디스크 공간 계산이 끝나면 삭제할 파일 목록중 이전 Windows설치 를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완전히 삭제 하겠냐고 묻는 팝업창이 나오면 파일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복원불가 경고 메세지에서 다시 한번 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드디어 Windows.old폴더 제거가 진행이 됩니다.


n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windows.old 폴더 제거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