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Roomi)구입 후기와 장단점

반응형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Roomi)구입 후기와 장단점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요새 미세먼지는 정말 최악 중에 최악을 향해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이민이라도 가고 싶은 심정이 굴뚝 같은데요..

공기 청정기가 마치 냉장고처럼 집마다 자리를 차지하고,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를 확인하던 것이 미세먼지를 확인하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변한 것 같습니다.

이런 현상을 반영하기라도 하듯이 제품 구매 검색 1순위는 공기청정기가 당당하게 오랜기간 1등의 자리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2~3년 전부터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이제는 거실용 한대로는 부족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특히 집에 학생들이 있으면 방에서 문을 닫고 잘 나오지 않으니 방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주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럴 때 대안이 되는게 바로 미니 공기청정기 이겠죠.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Roomi)구입후기

제가 일하는 곳에서도 강의실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 해야 할 필요가 생겨서 이런 저런 제품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그중에 괜찮은 벽걸이 미니 공기 청정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우리들 생활 과학이라는 중소기업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삼성, 엘지, 위닉스등 유명한 브랜드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도 가격이고, 무엇보다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는 정말 찾기 어렵더라고요.

왜 벽걸이 공기청정기가 필요한가?

지금 집에서는 위닉스 타워형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데요, 이게.. 얼마전까지는 정말 제기능을 잘 수행해왔습니다. 그런데 둘째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서 둘째 아이의 페이버리티 대형 장난감이 되어버렸습니다.

쉴 새 없이 껐다 켰다를 반복하고, 정말 미세먼지가 심한날은 꺼져 있는 경우가 많고, 미세먼지가 거의 없는데요, 자동 풍량이 아니라 강으로 수동 조정되어 있어서 전기세를 마구마구 잡아먹고 있더군요..
조금만 더 크면 씨름도 할 것 같아 위닉스 타워형 공기청정기의 생명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벽걸이 공기 청정기의 종류

삼성 벽걸이 공기 청정기

가격이 60만원대로 굉장히 비싸고, 부피도 큽니다. 사무실에 시스템 에어컨 설치하듯이 하게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성능이야 좋긴하겠죠..

웅진 코웨이 벽걸이 미니 공기 청정기

제품도 다양하고, 회사도 신뢰가고, 성능도 괜찮습니다.
좋습니다 좋긴한데.. 비쌉니다. 일시구매하면 100만원이 넘어요.. 렌탈은 월 3만원정도이긴한데.. 위닉스 타워의 기준으로 1년에 5만원 상당의 필터값을 생각해 볼 때. 1년 36만원이라는 괴랄한 가격이 나옵니다.

우리들 생활과학 벽걸이 미니 공기청정기

가격은 저렴합니다. 7.5만원 상당, 하지만 성능은 조금 의심이 가고.. 무엇보다 회사가 수년 뒤에 살아 남아있을지 의문이 갑니다. 혹은 위닉스처럼 대형 기업으로 성장 할 수도 있는 거고요. 부담 없는 가격에 일단 도박을 걸어볼만 합니다.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 언박싱

그럼 이제 구입한 벽걸이 미니 공기 청정기 루미를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

크기가 아주 작기 때문에 아담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포장에는 상당히 신경을 쓴 것 같죠?

공기청정기

어댑터와 필터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공기청정기

어댑터는 굉장히 작고 심플하여 어디 설치해도 선 때문에 거추장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

어댑터는 제품의 우측 하단에 연결합니다. 연결부가 안으로 쏙 들어가 있기 때문에 벽면에 설치할 때 선이 걸려 제품이 뜰 일은 없겠네요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설치 방법이 너무 간단하여 굳이 설명서를 보며 설치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의사항등을 한번씩 시간 내어 읽어주는게 좋겠죠?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 필터 설치 및 교환

제품의 뒷면에 서랍 형태의 필터 연결부가 있습니다. 이 필터함을 열어서 필터를 그냥 넣어주면 됩니다.

공기청정기
단, 필터의 방향이 위의 그림과 같이 아래로 향하도록 설치해주셔야 필터가 정확한 기능을 합니다.
공기청정기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의 필터 교환 주기는 6개월을 권장하며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우리 생활 과학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다른 쇼핑몰 사이트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공기청정기
이제 루미의 설치 준비는 완료 되었으니 벽에 걸 준비를 해야겠죠.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 설치하기

벽걸이 설치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거치대가 굉장히 허접해 보이지만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의 무게가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충분히 지지가 가능합니다.


공기청정기

거치대에 동봉된 양면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공기청정기

벽에 거치대를 부착한 뒤 함께 들어있던 나사를 박아주면 끝!

설치 위치를 잡으실때 공기청정기를 벽에 대보시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너무 벽쪽으로 설치하시면 루미 본체를 설치할 공간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일정 공간을 띄고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설치 위치는 창문 옆이나 에어컨(온풍기) 근처 아래쪽을 추천 드립니다.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의 팬 흡입부가 상단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부의 공기나 에어컨바람들이 바로 공기청정기로 들어가게 해주면 루미가 더러운 공기를 흡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원리


필터

공기 청정기는 바람을 빨아들여 공기청정기 내부의 필터를 통과시킨 다음 다시 배출하면서 공기중의 미세한 입자들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기청정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필터가 되는것이죠.
결국 마스크에 팬이 달려 바람을 빨아들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기 흡입 팬

두번째로 중요한게 바로 이 공기 흡입 팬 입니다. 공기를 빨아들일 때 얼마나 많은 양을 빨아들일 것이냐, 또 얼마나 조용히 동작 할 것이냐가 중요한 성능이 되겠죠.

센서 와 기타 IOT 기능들

사람의 귀차니즘을 해결해 주기 위한 편의 사항들 입니다. 성능과는 사실 무관한 것이죠..

필터야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다 보니 사실 팬만 오래 버텨준다면 공기청정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용후기와 장단점

드디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설치 방법이 워낙 간단하여 2~3분만에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하게 되면 은은한 빛이 나와 심적인 안정감을 가져다 줍니다.

저 불빛이 나는 곳에는 디퓨저를 넣어서 향기로운 냄새를 방안에 퍼지도록 할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용이 추가 되다 보니 저희는 디퓨저는 추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필요할 때는 언제라도 구입해서 넣기만 하면 됩니다.

조작버튼도 심플하여 원터치로 온 오프, 강풍 약풍선택, 플라즈마기능 활성화, 취침모드(은은한 무드등으로 변신)

공기청정기


장점

  • 저렴한 가격

  • 벽걸이 형태로 아이들 손을 타지 않아 관리가 용의함

  • 조작이 간편하다

  • 이쁘다


단점

  • 먼지가 잘 필터링 되는지 가시적인 효과가 없다

  • 회사가 너무 소규모이다

  • 센서가 없어 자동으로 강/약 조정이 안된다

  • 강으로 조작시 꽤 소리가 크다(급한 환기의 목적이 아니면 항상 약풍을 유지하라고 설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집에 이미 메인 공기 청정기가 있다면 서브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미니 벽걸이 공기 청정기 루미(Roomi)구입 후기와 장단점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