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도시가스 카카오톡 자가 검침하고 결제하기

반응형
삼천리 도시가스 카카오톡 자가 검침하고 결제하기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매월 돌아오는 도시가스 검침,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모르겠습니다.
가스 보일러는 대부분 집 안에 있기 때문에, 검침기록을 집 밖에다가 해두어야 하는데요,
이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 집 밖은 위험하니까요.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게다가 처음 받았을때는 깨끗했던 가스 검침표에게 1년의 세월을 버티는 것은 너무나 험난한 시간입니다. 그리고 집 앞의 벽면은 가스 검침 스티커로 용기를 얻은 광고 스티커들이 난무하게 되죠

가스 검침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의 최고봉은, 가스 검침 타이밍을 놓쳤을 때 날라오는 가스 검침원의 독촉 문자인 것 같습니다.
물론 검침을 끝까지 안 하여도 이전의 검침값을 기준으로 대략의 요금이 청구되고, 나중에 검침하였을때 정산 계산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몇 해전부터 카카오톡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검침을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주면서 제 삶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가스 검침원과 씨름하는 시간도 줄어들었고, 도시가스 검침 시기가 되면 매일 카톡에서 검침 알람 메세지를 보내주니 까먹지 않고, 가스 계량기 앞에서 바로 핸드폰을 통해 검침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카카오톡으로 도시가스 검침하는 방법

당연히 카카오톡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원래는 자가 검침하라는 메세지가 날라 왔을대 바로 선택하면 자가 검침을 할 수 있지만, 

메세지를 받았을 때 가스계량기 앞에 있을 경우는 없기 때문에, 나중에 도시가스 자가 검침을 하려면 메뉴를 찾는게 쉽지 않은데요.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자가검침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카카오톡의 더보기 설정화면을 들어가면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여기서 하단의 청구서 부분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여러가지 청구서 내용이 나오는데요, 아직 청구서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은 바로 메뉴가 보이실 꺼예요!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가스자가 검침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주소를 확인하시고, 검침 방법을 확인하시고, 전월의 검침값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당월의 검침값을 적어주면 됩니다. 가스 계량기의 앞의 큰 숫자만 입력하여 주면 되는데요, 뒤의 작은 숫자는 적으시는 게 아닙니다!

카카오톡 도시가스 검침

바로 다음달 납부해야할 도시가스 요금이 얼마인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잘못 기입하셨다면 재검침도 가능하답니다.

청구서도 카톡으로 날라오고, 결제도 카톡으로 하니 손쉽게 삼천리 도시가스 요금 관리가 되서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삼천리 도시가스 카카오톡 자가 검침하고 결제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