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개설 방법 -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반응형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개설 방법 -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예전에는 통장 개설이 간단해서, 풍차예금 방식으로 예금을 관리하거나, 관리비, 학원비, 생활비, 경조사비 등등 용도에 따라 계좌를 종류대로 만들어 관리하는 방식등이 가능했었는데요,
요즘은 계좌 새로 개설하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닌 것 같아요.

그런면에서 카카오 뱅크는 계좌 개설이 간편하고, 여러 계좌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이프박스라는 시스템을 사용하여서 계좌내의 일정 금액을 묶어주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우리은행을 20년이 넘게 써왔었는데, 요즘은 카카오뱅크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개설 방법

그럼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께요!

카카오뱅크 추가 계좌 개설하기

저는 이미 카카오뱅크 계좌가 하나 개설되어 있는데요, 회사 경비 처리의 목적으로 카카오뱅크 계좌를 한개 더 개설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항상 바닥을 기는 계좌 잔액과 밧데리 잔량.. 부끄럽네요..
상단의 노란색은 이미 개설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이고 추가적인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위해 아래쪽을 +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뱅크

고객님의 보유중인 계좌가 한도계좌로 설정되어 있어,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라는 경고문과 함께 계좌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한도계좌라는 말은 일일 출금,이체액이 제한되어 있는건데요, 아직 제가 신용이 가지 않는 고객이라는 말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로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계좌로 개설되게 되어 있습니다.
비대면의 은행 서비스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권한만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뱅크

다시 화면을 잘 들여다보니 계좌 위에 한도 제한 계좌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네요.
그럼 먼저 이 한도 제한 계좌를 해제하는 것을 해주어야겠네요

카카오톡 한도계좌 해제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를 위하여 한도 계좌로 묶여있는 계좌를 눌러 카카오뱅크 통장 상세 내역 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카카오 뱅크

우측 상단에 [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카오 뱅크

[계좌상태]부분의 한도해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내가 신용있는 사람이다라는 증명을 해야하는데요,
방법은 6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신청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직장인의 경우 현재 회사에 다니는 사태로 나 돈좀 번다 라는 것을 증명하면 되는데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합니다. 팩스나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로 신청을 하였는데요, 가장 무난합니다.
그리고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카카오뱅크 고객정보상의 직장 정보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근무처 사업자등록증 및 근로계약서

대학생이나 무직인 분들은 아르바이트 하는곳의 사업자 등록증과 근로계약서로도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고용주에게 이런 서류를 받아내는 것은 쉽지는 않겠죠?

전기/상하수도/도시가르 고지서

본인의 이름으로 청구된 고지서만 해당하므로 세대주여야 합니다. 그리고 요새 누가 종이고지서를 받나요? 그런데 모니터 촬영분은 안된다고 하니.. 전 어플을 통해 모든 고지서를 해결하기 때문에 이 방법도 불가능 했습니다.

관리비 고지서

동/호수가 기재되어 있고, 고객정보상의 자택 정보와 동일 하여야 합니다.
관리비 고지서는 거의 받자마자 버리지 않나요? 관리비 고지서로 증명하려면 또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는 이야기겠죠..

휴대폰 통신비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제출

카카오뱅크로 통신비를 납부하고, 최근 3개월.. 즉 앞으로 3개월간 납부하여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배치해 놓은건지도 모르겠네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받기


그럼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를 위하여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아 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온라인 민원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서류 발급을 위해 먼저 로그인 하여 줍니다.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까지 인증하셔야 원활하게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민원신청] 항목중 [자격]의 세부메뉴에 가젹득실확인서 발급이 있습니다.
조회한 내용을 [프린트발급] 하여 줍니다. 

앞의 안내에서 모니터 촬영분은 받지 않는다고 하였기 때문에 귀찮지만 꼭 출력을 하여야 합니다.

건강 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출력되어 나온 출력물을 가진 상태로 다시 앞의 단계로 돌아가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를 마치면 됩니다.
마지막에 사진 촬영하는 항목이 있는데, 기존에 지니고 있는 사진은 사용 불가능하며 즉석으로 사진을 찍어야만 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결과 발표

2~3일은 걸릴듯이 문구가 나와있지만 다음날 오전 바로 처리결과가 전송됩니다.

카카오 뱅크

두둥! 결과는 ......
거절.. 
맙소사!!

하지만 여기에는 너무 너무 너무 큰 문제가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제출 서류부분에 정확한 설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관리비 부분에는 고객 정보의 집주소와 같다고 명시를 해 놓고, 건강보험득실자격증부분에는 왜 직장정보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은 걸까요?
덕분에 아까운 이틀의 시간을 까먹게 되었습니다.
직장정보 부분만 바꾸어 주면 되기 때문에 바로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직장정보 수정방법

직장벙보 수정을 위해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뱅크

그사이 돈은 또 깎여 나갔지만, 배터리는 배불리 채웠네요 ㅎㅎ

카카오 뱅크

역시나 직장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았네요,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뱅크

직장정보 부분을 입력하여 줍니다. 단, 건강보험득실자격증의 최종 직장명과 동일 하여야 합니다.
중경기업 이상은 사업자 등록번호를 통하여 자동 기입도 가능하지만, 개인,영세 사업자의 경우 직접 직장명과 직장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뱅크 고객정보의 직장정보를 변경하면 바로 변경된 내용이 문자 메세지로 안내가 됩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신청 거절 사유에 대한 사후 처리를 하였으므로 다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을 반복하여 줍니다.

카카오 뱅크

이번에는 깔끔하게 카카오뱅크 한도 해지가 성공하였네요.
이제 추가적인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개설 방법

정말 먼 길을 돌아 왔습니다. 이제는 정말 모든 준비가 되었으니 다시 최초로 시도하였던 + 버튼을 눌러 카카오뱅크 계좌 추가 개설을 진행하여 줍니다.

카카오 뱅크

카카오 뱅크

상품 설명서와 약관들을 읽어보시고 확인했다는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의 비밀번호와, 계좌의 사용 용도도 적어줍니다.
아래쪽에는 범죄의 목적으로 만드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당연히 아니오를 선택해야 겠죠 ㅎㅎ

카카오 뱅크

전부 확인해주시고 나면 요약 내용이 나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새롭게 개설되는 계좌는 한도제한 계좌가 되고, 이 계좌의 한도제한 해제를 위해서는 위에서 한 동일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해보지는 않았지만 이제는 계좌가 2개에서 3개로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심사 기준이 더 까다로워질 것 같습니다. 저는 2개면 충분하기 때문에 두 번째 계좌는 한도제한 계좌로 그대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일일 거래량이 200만원이 넘이실 것 같으면 역시 한도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 뱅크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의 앞면을 사진으로 찍어주면 되는데요, 자동으로 촬영되어지며, 필요한 정보들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집니다. 
누락되어진 내용들만 추가로 더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 단계입니다.

카카오 뱅크

본인인증을 위해서 다른 은행 중 자신의 명의로 개설된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우리은행에 계좌가 있어 해당 계좌를 입력하였습니다.

카카오 뱅크

우리은행 계좌로 카카오뱅크에서 1원을 입금하여 주었습니다.
(이거 인증만 주구장창해서 떼부자가 될지도? ㅎㅎ)

위의 입금자의 명칭을 카카오뱅크에 질문란에 답변으로 넣어주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뱅크

개설된 통장의 체크카드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앞서 만든 계좌의 체크카드가 있고, 해당 계좌는 입출금 용도로만 쓸 것이기 때문에 따로 발급 받지는 않았습니다.

무료이고, 버스카드 기능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귀여운 카카오프랜즈 캐릭터를 지갑속에 넣고 다닐 수 있다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개설된 통장이 아래쪽에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한도 제한 계좌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카카오뱅크 신규 계좌 개설 방법 -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