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K5 등 고급 승용차를 이용할 수 있는 장기렌트카의 장단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의 Benjamin Song입니다.

   

요새는 집은 없어도 승용차는 있다는 말이 실감나는것 같습니다. 저도 강남을 지나 출퇴근을 하는데 왠 차들이 그렇게 많은지, 그리고 보통 K5, 제네시스가 지천에 널려있고 그밖에 고급자동차들도 많아서 운전하기에 부담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남자분들이라면 아마 다들 자동차 욕심이 조금씩은 있으실텐데요, 그래서인지 외국에서 유행하던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법인에서만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됐었는데요, 요즘은 개인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장기 렌터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까합니다.

   


장기렌트카 이용의 장점


장기 렌터카의 장점이라면 역시 고급 승용차를 부담을 줄이고 이용할 수 있는것입니다.


1. 보험포함

보통 개인당 종합 보험료가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만원이상도 들어가실텐데요 장기 렌터카 이용시 렌트카보험으로 종합보험이 들어가기 때문에 보험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또 사고시 보험금 할증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되겠지요.


2. 정비부담 감소 

정비가 포함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부품 교환비가 무상이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한 기본상식이 전혀 없는 분들도 부담없이 정비센터를 이용하며 자동차관리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3. 연료절약 및 운행거리 제한없음

LPG 차량 구입이 가능하여 유류비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또 리스자동차에 비해 거리제약이 없어 운행이 자유롭습니다.


4. 재무관리

리스는 부채로 상계되는 반면 렌터카는 부채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5. 구매비용 절감

특별판매로 구입시 렌터카로 등록되어 구매가 진행되기 때문에 세금 절감으로 리스나 할부보다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이용의 단점


1. 장기렌터카임을 표시하는 '허' '하' '호' 등의 번호판이 부착됩니다. 그러나 장기렌트 계약기간후 구입시 일반 번호판으로 변경됩니다.


2. 보험비용등에 관해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업습니다.

   

   

장기렌트카 신청시 Tip


단순 장기렌트인지 구매를 위한 렌트인지와 개인의 운전 특성을 잘 파악하시어 렌트기간, 보험등급, 정비서비스 유무 등을 잘 조절하시면 몇십만원 이상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 신청 절차

   

장기렌트카 비용 미리보기

   

현재자동차의 장기 렌터카 비용표입니다.


에쿠스, 제네시스, 소나타, 아반떼, 투싼, 산타페 등의 라인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 제네시스가 제일 눈에 들어오는데 역시 가격이 만만치는 않네요. LPG 아반떼가 현실적으로는 가능한것 같습니다..ㅎㅎ

   

   

기아자동차의 장기 렌터카 비용표입니다.

모하비, K5, K7, 카렌스, 스포티지, 소렌토 등으로 라인업 되어있는데요, 역시 현대차보다는 조금 저렴한것 같습니다. 아반떼를 생각할 바에는 K5나 K7이 비용대비 효율은 좋을 것 같습니다.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장기렌트카업체에 직접 상담받아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카 정보 더 확인하기 <Click !>


홍보배너링크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제네시스, K5 등 고급 승용차를 이용할 수 있는 장기렌트카의 장단점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