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의 Benjamin Song입니다. 


신혼여행은 결혼식 준비에 있어서 많은 것 중 하나입니다. 신랑이야 신혼여행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지 경우가 많지 않지만 대부분 신부에게 신혼여행은 어려서부터 꿈꿔온 중요한 순간입니다.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예식장 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예비신부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신혼여행지 꿈꿔오던 곳이 있으실텐데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신혼여행시 꼭 알아두여야할 팁6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장소 선택하기


신혼여행은 결혼날짜가 잡히는대로 빨리 예약할 수록 여러가지 이점이 많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회사에 출근해야 하므로 비행시간과, 여행시간을 잘 계산하여 시간적 여유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관광 vs 휴양


- 스포츠를 좋아하고, 휴양을 즐기려는 커플의 경우 몰디브,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유명한 휴양지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커플의 경우는 유럽이나 미국 여행이 좋겠습니다.

- 쇼핑을 좋아하는 커플의 경우 호주, 싱가포르, 하와이, 홍콩 등을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예산에 맞는 여행 상품 결정하기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일단 피해야 합니다. 여행사별로 비슷한 여행 프로그램이라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면 허점이 발견됩니다. 가이드 기사팁, 공항상, 각종 입장료등 현지에 들어가는 소소한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서로의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과다 지출이 되지 않으며 후회가 되지 않도록 여행삼품에 따른 비용과 개인비용, 양가 부모님과 주위 사람들의 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경제적인 문제도 잘 고려해야 합니다.

   

4.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 단체 허니문 투어과 맞춤여행중 결정


여행준비가 처음이시거나 항공, 숙박, 관람등의 예매가 어려우시거나 회화가 두려우신분들은 여행사를 통한 신혼여행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시간에 얽메이지 않고 실제 그 나라 사람들의 생활을 경험해보고 싶으신분들은 자유여행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음 여행사를 낀 해외여행패키지의 경우도 전체 일정중 자유시간을 많이 넣어서 구성하면 이런 부분은 해소가 가능하긴 합니다.


여행사를 끼고 패키지로 여행을 선택하실 경우 단체 허니문여행과 맞춤 허니문 여행 두가지로 세분화 됩니다.

단체 허니문 여행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신혼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맞춤 허니문여행의 경우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보다 자유로워 젊은 신혼부부들 중심으로 선호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5. 여행지의 날씨와 명절이나 여행시기, 세일기간 체크하기


여행지를 선택했다면, 그 나라의 특색이나 문화는 물론 지역에 따라 우기, 건기 등 기후 특성에 따라 사계변화를 모두 거치는 경우도 있고, 특정 계절을 경험할 때도 있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그 나라의 주변환경과 볼거리, 먹거리 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 둡니다.

여행하는 지역의 명절이나 세일기간 등을 미리 알아둔다면 여행지역의 문화 경험에 도움이 됩니다.

   

6. 여권및 비자기간 확인하기(해외여행시 여권 필수!)


여권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비자면제 국가

일본(전지역) - 체류기간 90일

몰디브 - 체류기간 30일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바루, 쿠알라룸프, 페낭) - 체류기간 90일

태국(푸켓, 코사무이, 방콕/파아야) - 체류기간 90일

필리핀(세부,보라카이,마닐라)- 체류기간 21일

뉴질랜드 - 체류기간 90일

괌- 체류기간 45일

사이판- 체류기간 45일

팔라우- 체류기간 30일

홍콩- 체류기간 90일

마카오- 체류기간 90일

대만- 체류기간 30일

베트남- 체류기간 15일

터키- 체류기간 90일

프랑스- 체류기간 90일

스위스- 체류기간 90일

스웨덴- 체류기간 90일

헝가리- 체류기간 90일

독일- 체류기간 90일

스페인- 체류기간 90일

덴마크- 체류기간 90일

핀란드- 체류기간 90일

영국- 체류기간 6개월

에스토니아- 체류기간 15일

이탈리아- 체류기간 60일

포르투갈- 체류기간 6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체류기간 60일

이집트- 체류기간 30일

케냐- 체류기간 90일

   

비자국가

중국- 체류기간 90일

미국- 체류기간 90일

호주 전자사증(여행사에 문의)

우즈베키스탄(초청장이 필요 -여행사에 문의)

   

도착비자

인도네시아(발리,롬복,자카르타)- 체류기간 30일

캄보디아 - 체류기간 30일(사진1매 필요)

아랍에미리트-- 체류기간 60일

   

신혼여행,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 고려할 사항이 많기 때문에 여행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다방면에서 좋습니다.


신혼여행 예약에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괜찮은 허니문사이트 하나 공유해드립니다.  


[허니문화이트 방문하기] 



화이트 허니문에서 조기예약을 진행할경우 최소20~최대40만원의 할인이 가능하며 트렁크 가방, 여행용품 세트, 목베개, 여권커버, 네임텍, 방수팩 등의 사은품 행사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이용후기도 많이 올라와 있어서 정보를 얻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번뿐인 신혼여행 꼼꼼이 잘 준비하셔서 후회없는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신혼여행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