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서명 사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Benjamin Song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저자권 보호를 위해서 이미지에 서명을 추가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텍스트 서명 사용하기

   

텍스트 서명은 포토업로더 툴에서 마지막에 있는 서명을 선택하여 간단히 입력이 가능합니다. 서명의 내용및 글자스타일을 선택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놓으신 다음 사진 업로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서명 사용하기

   

이미지 서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서명을 이미지로 만들어놓아야 합니다.

텍스트 서명 넣는것과 마찬가지로 서명 메뉴로 들어간뒤 텍스트 서명으로 설정된 드랍박스 메뉴를 이미지 서명으로 바꾸어줍니다. 그 후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찾아서 적용시키면 간단히 적용이됩니다.

   


이미지 서명 만들기

   

그럼 이미지 서명을 만들어야 하실텐데요,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아시는 분들은 손쉽게 만들 수 있을테지만, 초보 블로거들은 파워포인트의 워드아트를 사용하면 손쉽게 이미지 서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그렇게 서명을 사용하고 있고요.

   

하지만 이미지를 잘못 만들면 다음과 같이 이미지를 가려버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배경색이 흰색이 아니라 배경 없음이 되어야 하는거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2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명을 작성한 다음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배경을 없애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포토샵이 있겠지만 사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간편하게 웹에서 배경을 없에는 방법을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주소 : http://clippingmagic.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배경을 없에고 싶은 사진을 업로드한뒤 아래와 같은 편집화면을 통해 빨간색으로 지울 색을 마킹하고, 초록색 마킹으로 남길 색을 선택해 가시면 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티스토리 이미지에 서명 사용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