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App] 눈을 보호하자 블루라이트 차단 그리고 화면터치가 안되는 문제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출퇴근이나 쉬는시간 등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기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삼성에서는 아몰레드다 뭐다 하면서 초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를 내놓았지만 정작 이 때문에 눈에는 무리가 많이 가게 됩니다.

   

시대를 역행하는 것 같지만 오히려 이 디스플레이를 완화시켜주는 어플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RGB 중에 Blue 색감만 조금 줄여줘도 눈에는 피로가 훨씬 덜 갑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다운로드] 

   

   

이 어플을 설치하면 간편하게 블루라이트 차단 on/off 와 색감, 차단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사용해본 결과 확실히 눈의 피로도가 줄어드는 것이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발열도 감소하는 보너스도 있고요,

   

하지만 이 어플의 단점이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몇몇 화면 터치 동작에 오작동을 일으킨다는 것인데요. 특히 어플 설치시에 설치 버튼이 안눌리는 증상이 자주 보고되어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설치하는 경우는 상관이 없지만, 간혹 웹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는 어플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아래처럼 설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이 실행되어 있는 경우 설치 버튼이 안눌리더군요.

   

   

간단히 작업표시줄을 내려서 터치하면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이 off 되지 때문에 설치를 누르시고 다시 on 시키면 생각보다 사용에 큰 불편은 없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