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노트북 윈도우10 지문인식 로그인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Song입니다.


새로 구입한 레노버 X1 Carbon 의 지문 센서 로그인을 위해 지문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지문인식 기능 노트북 사용도 처음이고, 윈도우10도 처음이고 하다보니 시행착오도 조금 있었습니다.


지문로그인 설정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암호 설정을 위해 "로그인 옵션" 항목으로 들어갔습니다.



1. 윈도우 기본 암호 설정하기


바로 지문 설정이 활성화 되지 않더군요.


혹시 노트북의 지문인식 드라이버가 안깔려 있나? 라는 생각에 레노버 지문인식 드라이버 설치를 우선 수행 하였습니다.


관련글 : http://ournotes.tistory.com/254


드라이버 설치후에도 해당 설정이 비활성 상태여서 확인해보니 윈도우 기본 암호 설정이 안되어 있는게 이유였네요..



암호를 우선 설정해 두었습니다.





2. PIN 설정하기


윈도우 계정 기본 암호를 설정하고 나서야 PIN 항목과 지문암호 설정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지문 설정을 바로 진행하려고 하니 PIN 설정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런 이유로 PIN 설정을 우선 진행하였습니다.



PIN 설정을 누르자 이전단계에서 설정한 윈도우 계정 기본암호를 요청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나서야 PIN 설정이 가능합니다.

PIN 설정은 4자리 이상의 숫자로 해야하고, 연속된 숫자나 패턴을 가진 숫자는 불가능합니다.




3. 지문암호 설정하기




드디어 대망의 지문 암호 설정 단계입니다.




지문 설정을 누르면 이번에는 직전에 입력한 PIN 번호를 요청합니다.




PIN 입력후에는 손가락을 센서에 밀면서 지문을 반복하여 입력하여 주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회사나, 주민센터의 민원기는 인식기가 넓기 때문에 대고 있으면 되지만
노트북의 지문인식기는 면적이 넓지 않기때문에 손가락을 움직여주어야 지문이 인식이됩니다.




드디어 지문 인식이 완료되었네요,

추가로 여러손가락을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노트북 로그인을 스마트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

생각보다 인식률도 좋습니다. 10번에 한번정도 삑살나는 정도?

만족스럽네요!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윈도우10 지문인식 로그인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