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필수 어플, 항공기 연착과 게이트위치를 손쉽게 확인 가능한 플라이트 어웨어
- Life Logs/Travel Notes
- 2019. 2. 13. 11: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 대형전광판에서 내 비행기의 출발시간을 찾아 헤매어본적 있나요?
# 부랴부랴 공항에 도착했는데 비행기가 연착되어 한참을 멍하니 기다려본적있나요?
# 공항에 마중 나왔는데 언제 비행기가 도착하나 세월아 네월아 기다려본적있나요?
#정신없는 짐가방에서 게이트를 확인하기위해 탑승권을 넣었다 뺐다 하셨나요?
항공기를 자주 이용하여 이동하시는 분들은 위의 내용들이 공감가실텐데요,
얼마전 여행을 하면서 새롭게 알게된 기가막힌 어플하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Flight Aware (플라이트어웨어)
이 어플을 사용하면 항공기의 현재 위치밑 운항정보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그냥 항공편명만 기억하고 계시면 바로 사용하로 고고!
참고로 최근 검색이 기록되니, 공항에 가기전에 내가 이용할 편명을 한번씩 검색해보고 출발하면 더욱 편리할 것 같아요!
아래의 화면이 첫화면입니다.
바로 검색창에 이용할 편명을 검색합니다.
저는 유나이티드 항공을 이용하여 미국(샌프란시스코)경유하여 멕시코(멕시코시티)로 이동하였습니다.
이용한 항공편명은
출국시 : UA0892 -> UA0821
귀국시 : UA0822 -> UA0893
이렇게 미리 검색을 해두었답니다.
그중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여 멕시코로 가는 UA821 편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미국 방문시 항상 LA 로 입국하였어서, 광활하다는 샌프란시스코 공항이 걱정되기만 했는데요,
게다가 환승 대기시간 1시간 30분의 긴박함!!
이 어플로 단 1초도 헤메지 않고 환승 게이트로 직행 했답니다!
편명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해당 항공기에대한 매일의 운항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오늘 날짜를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괜히 어제나 내일편꺼 보시고 다른게이트 가시는 일이 없으시기를^^
터미널번호와 게이트번호 출발지연등 모든게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또 도착지의 터미널과 게이트도 알수 있기때문에 환승 계획등도 손쉽게 짤 수 있답니다.
여행하였던 날은 1월27일인데요,
그 전날인 26일은 Completed 로 여정이 완료되었으니 오늘날로 헤깔리면 안되겠죠?
어제는 12시 59분에 샌프란시스코 공항 제1터미널 73탑승구에서 탑승하여
멕시고 베니토수아레즈국제 공항에 19시7분에 제1터미널을 35번 게이트에서 하차하였네요,
오늘은 샌프란시스코 제1터미널 81게이트에서 탑승이 예정되어있는것을 알 수 있답니다!
시간은 1시, 남은 시간은 1시간!!! 서둘러야 겠네요!
(실제 입국심사끝나고 면세점 도착했을대 40분이나 시간이 남았다는 ㅎㅎ 플라이트 어웨어 만세!)
비행기가 지연되었는줄도 모르고 면세점 들를 아까운 시간 날리고, 쫒기는 시간 게이트 찾느라 헤매지 마시고 스마트한 여행 하시기를^^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여행 필수 어플, 항공기 연착과 게이트위치를 손쉽게 확인 가능한 플라이트 어웨어ㅠ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