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전세계 숙박시설 싸고 편하게 예약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Song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및 해외 숙박시설 및 호텔 예약에 유용한 사이트인 아고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태국 여행을 준비하면서 예전부터 사용하던 아고다에서 예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예약하면서도 역시 아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처음 해외 여행에는 여러 호텔 예약 사이트를 비교해보면서 예약하였는데 몇차례 반복하다보니 항상 아고다에서 예약하게 되어서 이제는 아예 아고다만 접속합니다.


아고다의 장점


1. 아파트, 펜션, 호텔 등 모든 숙박시설을 아울러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2. 간혹 상상 불가의 특가 상품이 제공됩니다.

3. 전세계 사용자들의 리뷰로 평가 점수가 믿을만합니다.


아고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agoda.com/



둘러보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시게 됩니다. 영어라 당황하셨나요? 우측 상단에서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하시면 포인트가 쌓여서 나중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정도 적립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숙박시설 단가가 워낙 쎄다보니 적립 받는게 이익인것 같습니다. 물론, 가입없이 메일주소로 예약도 가능합니다.




검색하기


검색은 가고자 하는 나라명이나 도시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된 명칭으로 목록이 list up되니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신 다음에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체크인, 체크아웃, 숙박수 중에 2가지만 선택하시면 나머지 한가지는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모두다 설정 되었다면 요금 체크하기 버튼을 눌러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방콕의 수쿰빗 지역에 숙박할것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을 선택하였습니다. 무려 352개의 숙박시설이 있군요. 여기서 숙박시설을 확인해서 해당 지역이 관광지인지 비지니스지역인지 생활지역인지도 어느정도 추리가 가능하겠군요.



검색되면 좌측에 호텔 목록이 352개가 표시됩니다. 너무 많이 나오네요. 조금 목록을 줄이기 위해 우측에 보이는 상세 검색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행 컨셉은 된장이기 때문에 5성급 호텔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참고로, 태국은 호텔 시설이 매우 호화로운 반면 가격이 매우 저렴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평생 언제 5성급 호텔에 숙박해볼까 싶어서한 선택이니 오해는 없으시기를 바랍니다.ㅎㅎ




예약하기


한결 줄어든 목록을 보다보니 평점이 무려 '9.0 우수하다' 인 마두지 호텔을 발견했습니다. 블로그도 검색해보니 정말 으리으리한 호텔이군요. 수영장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교통편도 최상의 위치에 있는것 같고 거기에 특종상품이 포함되어있어서 바로 예약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을 선택하여 들어오면 최근 몇명이 예약했는지, 현재 보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도 우측에 배너로 함께 표시됩니다. 인원이 많을 수록 금방 예약이 종료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겠지요? 


이제 방 종류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스탠다드가 23만원대인데 조식포함된 스탠다드가 13만원대의 특종 상품으로 나와있군요.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예약했습니다. 객실수는 1개로 선택하면 되겠죠. 3박한다고 실수로 3누르시면 요금을 3배로 물으셔야 하니 실수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투숙객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기본 정보 및에 특별 요청이라는 란이 있는데, 고층이나 뷰 금연실 등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요청은 예약대행사인 아고다가 각 호텔에 요청하는 것으로 최종 승인은 호텔측에서 받아야 합니다. 




결제하기


제가 예약한 상품은 지금 예약하고 2월 3일까지 결제가 가능한 상품이였습니다. 그래서 옵션중 지금 결제하기와 후불 결제하기 두가지가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특종상품의 경우 예약즉시 결제 또는 환불불가 등의 옵션이 붙는데 운이 좋은것 같습니다. 나중에 결제하더라고 카드 정보는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기간 전에 예약 취소를 하지 않으면 2월3일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까지 완료하고 나면 바우쳐가 곧 메일로 도착합니다. 비회원분들은 그래도 혹시 모르니 예약번호를 기록하여두시기 바랍니다.



기분좋게 여행하고 다녀와서 호텔에 대한 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아고다] 전세계 숙박시설 싸고 편하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