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ovo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오늘은 Lenovo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노트북을 포맷하고 재설치하면서 간편하게 살펴보니 간편하게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우선 인터넷이 가능한 PC에서(혹은 포맷전에) 네트워크 드라이버는 따로 받아두셔야 합니다.

최소한 인터넷은 되야 다른 드라이버들을 설치할 수 있으니까요,

   

레노버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선택합니다.

http://upport.lenovo.com/ko_KR

   

   

자신의 노트북이름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저는 T420의 4180 모델입니다. 모델이름은 노트북 바닥에 적혀 있습니다.

   

   

각 드라이버별 항목이 나오는데요, 일일히 찾아서 다운받아도 되지만 귀찮기 때문에 [네트워킹 : 유선랜] 부분에서 자신이 설치할 윈도우 bit에 맞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줍니다. 요새는 대부분 64비트를 사용하니 두번째걸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컴퓨터 포맷을한뒤 윈도우 설치가 끝나면 다운받은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아래의 절차에 따라 설치하여 줍니다.

   

   

위의 설치 과정이 끝나면 이제 인터넷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시 레노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ThinkVantage기술 부분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다운받습니다.네트워크 드라이버 다운받을때 미리 함께 다운받아두시면 조금 더 편리하겠죠?

   

   

이제 다운받은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System Update라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그냥 전부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무려 700MB가 넘는 업데이트들이 설치됩니다. 이 설치 과정에서 여러 번 재부팅이 되기 때문에 다시 System update를 실행하여 모든 업데이트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나고 나면 Fn키와 터치패드 등 각종 노트북 편의 기능들이 다 사용가능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Lenovo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