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동영상 다운받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유투브에서는 수많은 동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자주 보게되거나 누구에게 USB등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영상이 있으면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생기는데요. 오늘은 유투브에 upload되어있는 동영상을 내 컴퓨터로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파일 이름은 YouTubeDownloaderHD 입니다.


YouTubeDownloaderHD.exe


사용방법


우선 보고자 하는 영상을 유투브에서 검색합니다.


저는 " 소치 김연아 프리" 라는 검색어로 이번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 김연아 선수의 피겨프리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검색해서 들어가보면 https://www.youtube.com/watch?v=yLGMZG-TerE라는 URL 에서 동영상이 재생되게 됩니다. 이 URL을 선택하여 복사하여두시고, 이제 제가 올려드린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보입니다. 


Download : 화질을 선택합니다. upload된 화질보다 높은 화질은 선택하여도 다운로드시 낮춰집니다.

convert FLV to AVI : FLV 형식으로 다운로드된 파일을 AVI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convert FLV to MP4 : FLV 형식으로 다운로드된 파일을 MP4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Video URL : 아까 복사해두었던 영상의 URL 을 넣어줍니다.

Save to : 다운로드 받을 영상이 저장되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위의 항목들을 하나씩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제가 선택한 480p 화질보다 저화질의 영상이 upload되어있기 때문에 360p로 다운받아지게 되는 경고와 FLV 형식이 지원되지 않는 영상이기 때문에 AVI 형식으로 받아진다는 경고문이 나옵니다. 모두 확인하여주면 아래의 Progress 바에 다운로드 진행률이 표시되며 100%까지 채워지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다운받은 위치로 이동하여보니 아래와 같이 영상이 잘 다운받아졌네요^^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유투브 동영상 다운받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