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로 대용량 파일 공유 및 전송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파일공유하는 방법중 하나로 토렌트를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토렌트는 P2P 방식으로 내 컴퓨터가 켜진상태로 network 연결을 허락한 파일에 대하여 타인들이 공유해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P2P 방식을 통한 다운로드 속도는 연결 링크에 비례합니다. 즉, 같은 파일이 여려명에게 존재하며 여러명이 링크를 공유한다면 다운로드속도도 그만큼 빨라지는 셈이죠. 그래서 인기많은 컨텐츠들에 대해선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편이고, 인기 없는 예전 자료 같은경우는 다운로드 속도가 느립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파일을 토렌트를 통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 [새 토렌트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 또는 디렉토리를 추가하여 줍니다. 

개인용도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비공개 토렌트, 또는 암호화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공유대상 파일과 이름이 동일한 Torrent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이 링크 주소 정보를 포함하게 됩니다.

   


제 토렌트 프로그램에 배포중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아직 토렌트파일을 공유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다운로드 받아갈 수는 없는 상태 입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복사하여 실행시키면 그 컴퓨터로 해당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른컴퓨터라고 치고 토렌트 파일을 실행하여보면 흔히 우리가 웹에서 다운받은 토렌트(영화,드라마...)와 동일한 방법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잘 받아지죠?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토렌트로 대용량 파일 공유 및 전송하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