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보이스피싱, 스미싱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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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입니다.


저번에 이어 신종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1. SKT 장애 보상 개인정보 요구 


얼마전 발생한 SKT텔레콤의 대규모 통신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SKT에서 보상을 하기로 하였는데요, 이 보상을 노린 신종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통신 장애 보상을 위해 전화한 것처럼 위장한 뒤에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카드정보 등을 빼내는 방식입니다.


SKT 측에서는 "장애 보상과 관련해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전화해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일은 없으며 요금감액은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4월 청구서에서 일괄 차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보상금액확인방법에 대해서는 공식 안내전까지 이러한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말아달라"고 당부 하였습니다.


2. 인터넷 뱅킹 ARS 인증 요구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 가짜 은행사이트에 접속되는 스미싱은 예전부터 기승이였는데요, 한단계 더 발전하여 가짜 사이트로 유도 접속시킨 뒤 팝업 채팅 창을 통해 자동응답(ARS) 인증을 요구하는 신종 전자금융 사기입니다.


"전자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것"이라며 ARS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 절대로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말고 우리은행 고객마케팅센터로 신고해야 자신 뿐 아니라 여러사람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지정한 계좌로만 이체할 수 있는 원터치 안심이체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일회용 비밀번호(OTP) 생성기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신종 보이스피싱, 스미싱 주의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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