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블럭] 광고를 차단 해주는 유용한 앱 - 내용추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컴퓨터나 핸드폰을 사용할때 쉴새 없이 각종 광고들이 튀어나오는데요,

 

무분별한 광고는 우리의 정신집중도 방해하고 시간도 잡아먹을뿐 아니라,

소중한 데이터도 갉아먹는다는 사실...!!

 

이런 광고들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유용한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바로 Adblock 인데요.

 

 

1. 애드블럭 설치하기

 

Appstore나 Google Play를 통해서 '애드블럭' 또는 'adblock' 를 검색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아무거나 받으셔도 상관없지만,

아이폰유저는 꼭 32숫자가 표시된 32bit 어플을 다운받으셔야 정상 작동합니다.

 

 

 

 

2. 애드블럭 사용하기

Adblock 를 다운받고 설치하시면 다음과 같은 첫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애드블럭의 작동원리!

[시작하기] 를 누르시면 애드블럭의 작동 원리를 설명해 줍니다.

VPN 서버를 구성하여 광고 트래픽은 adblock 서버로 보내버려서 다른곳에서 광고가 송출되는 방식이네요.

특히나 youtube 의 경우 광고 자체가 동영상으로 재생되다보니 트래픽양이 어마어마한데 유용하겠네요!

 

 

 

 

이를 위해 중요한 설정이 하나 필요한데요, 바로 내 핸드폰에 VPN 서버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설정은 아닙니다. 터치 한번에 설정이 가능하니까요.

다만 다른 네트워크를 내 핸드폰에 승인해주는것이다보니조금 꺼림직한면도 없지 않아 있네요.

 

 

 

 

자~ 설명을 다 읽었으면 Adblock 을 활성화 시켜볼까요?

 

 

 

 

휴대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수정하여야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승인 요청을 합니다.

만약, 이부분이 꺼림직하다면, 어플을 삭제하거나, 네트워크의 VPN 설정에서 다시 해제도 가능하니 안심하세요!

 

 

 

 

Allow (승인) 을 눌러주면 Adblock 이 활성화 되면서 상단 알림창에 [VPN] 서버가 활성화 되었다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앞으로 이 부분이 눈에 거슬리긴 하겠네요. 하지만 성가신 광고를 막아준다면 이정도야...

 

 

 

 

3. 애드블럭 활용하기

 

요즘 많은 무료게임들이 광고수입을 위해 광고를 보면 일정 아이템을 지급해주는 방식을 채택하는데요.

제가 하는 게임중 하나에서 [광고보기]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확실히 광고가 나오지 않고 아이템이 지급되면서 게임이 지속 되네요!

 

다시 생각해보니 게임 개발자에게는 상당히 안좋은 어플이네요..

여유가 되신다면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잠시 광고를 시청해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틀동안 4회의 광고가 차단되었고, 4.9MB 의 데이터를 절약하였네요.

웹서핑이 많으신 분들에겐 더 많은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가 차단되면 웹브라우징 속도도 향상될꺼고요!

 

 

이상 광고차단앱 Adblock 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아이폰 애드블럭이 새롭게 리뉴얼되어서 관련 글을 다시 올렸으니 해당글을 참고하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