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압력 전기 밥솥 HWXF1070FR 고무 패킹 교체 후기

반응형
쿠쿠 압력 전기 밥솥 HWXF1070FR 고무 패킹 교체 후기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전기 밥솥도 정말 잘 안바꾸는 가전제품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처음 구입했을대는 맛있는 밥을 먹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밥 맛이 변해 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예전부터 주기적으로 전기 밥솥의 고무 패킹을 교환 해주면 처음상태로 오랫동안 전기 밥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5년이 넘게 전기밥솥 고무 패킹을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다죠.. 그래서 이번에 큰맘 먹고 전기 밥솥 고무 패킹을 교체해보았습니다!

쿠쿠 압력 전기 밥솥 HWXF1070FR 고무 패킹 교체 후기

결혼하고 한번도 고무패킹을 교체해주지 않은 5년차 전기 밥솥 쿠쿠 HWXF1070FR 를 소개합니다!

삶의 풍파가 묻어있는 중후한 모습의 쿠쿠 전기 밥솥 HWXF1070FR 입니다 ㅎㅎ
23시간동안 먹지 않고 남겨진 밥... 어떤 상태일까요?

역시나.. 누렇게 떡져가고 있군요.. 밥솥 내부에도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네요..
밥 하자마자는 먹을만한데 몇시간만 지나면 금방 딱딱해지고 누렇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밥을 하자마자 냉동실에 얼려 놓는 방법을 사용하기는 하는데요. 가끔 이렇게 남겨진 밥은 정말 다시 먹기가 두렵습니다.

5년차 전기밥솥 쿠쿠의 고무 패킹을 드디어 공개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냥 그럭저럭 쓸만해 보이죠?
저는 전기밥솥의 고무패킹을 교체할때 저 큰 고리 형태의 고무패킹만 교체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전기 밥솥의 고무패킹은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더군요.

전기밥솥 고무패킹 구입요령

이중모션 패킹과 속패킹 손잡이패킹 3가지 인데요, 고무패킹의 역할은 전기밥솥 내부의 뜨거운 증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3가지 모두 교체해서 틈을 모두 잘 틀어막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왕 전기밥솥 고무패킹을 교체하시려면 3개의 세트로 구매하셔서 교체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새로운 고무패킹의 모습입니다! 
구입하실때는 제품명을 입력하시면 자신의 전기 밥솥에 맞는 고무패킹으로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같이 동봉된 설명서에는 조립방법과 조립이 잘 되었는지 테스트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한번 읽어 보시면 누구라도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전기 밥솥 뚜껑쪽에 이중모션 고무 패킹을 연결하는게 그나마 가장 어려운 과정인데요, 
고무 패킹에 표시된 위치와 전기 밥솥의 위치를 잘 맞추어서 위에보이시는 순서대로 꾹꾹 눌러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실제 전기밥솥 고무패킹 교체 사진을 보며 다시한번 설명 드릴께요!

우리 집 전기 밥솥은 홀더같은게 없는데.. 아마도 한가지 고무패킹이 여러개의 전기밥솥에 호환이 되는거 같아요~ 5년전 구형 모델의 전기밥솥이다보니.. 신형 전기 밥솥 기준으로 조립 설명서가 제작되어 있는 듯 합니다.

전기밥솥 고무패킹 교체방법

그럼 이제 전기밥솥 고무패킹 교체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분리형 커버는 그냥 가운데 손잡이 고무패킹을 잡고 당기면 됩니다.
워낙 평소에도 씻기위해 분리하던 부분이라 어렵지는 않습니다.

새제품을 올려놓고 비교를 해보니.. 색깔이...

전기밥솥 쿠쿠 의 분리형뚜컹 고무패킹을 벗겨놓고 비교해보니.. 처참하네요.
부끄러움은 제 몫이군요..

이왕 전기밥솥 분리형 뚜껑을 빼낸김에 깨끗이 물로 씻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고무패킹으로 교체까지 완료!
겉의 고리형태 고무패킹이야 설거지하며 여러번 빼보아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앞뒤 방향이 있으니 잘 보고 맞추어서 교체해두셔야 합니다.
고무패킹 분리 전에 한번 모양을 확인하시기 바래요!
그리고 가운데 고무패킹은 처음으로 빼보았는데요, 툭 튀어나온 부분을 힘으로 뒤로 밀어내면 손쉽게 빠집니다.
낄때는 뒤에서 앞쪽으로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 대망의 이중모션 패킹입니다. 제거할때는 젓가락 같은것을 고무패킹과 밥솥 뚜껑 사이로 끼워넣고 지렛대의 원리를 위해 한쪽을 들어올려주시면 나머지 부분은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다시 연결할 때 인데요, 위에 동그라미 표시를 잘 모시고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설명서에 나온것처럼 1~6까지 위치를 순서대로 동그라미를 맞춰 연결하여 줍니다.
재질이 고무이기 때문에 조금씩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한쪽부터 쭉 맞춰주시면 위로 일어나는 부분이 생겨서 꼭 지그재그로 이중모션 고무패킹 연결 순서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연결이 끝났습니다! 이제 다시 분리형 커버를 연결하고 밥을 지어서 테스트해주면 끝!

교체후 밥을 했는데..오랫만에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밥하는 중간에 증기가 다 빠져나갔었나봐요 ㅠㅠ

이제 다시 맛있는 밥을 먹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1년에 한번씩 꼭 교체해야 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쿠쿠 압력 전기 밥솥 HWXF1070FR 고무 패킹 교체 후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구독하기버튼 을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