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리반 키즈 백팩 직구를 선택한 이유와 직구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딸아이가 2살때 지인이 포터리반 미니 가방을 선물해줘서 잘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6살된 아이가 아직도 애착을 갖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크기도 너무 작고, 3살짜리 동생의 견제 때문에 다툼도 많이 일어나서 이참에 가방을 한개 더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백팩은 어린이와 초등학생들 백팩으로 많이들 추천해주시는 가성비 좋은 가방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포터리반 키즈 백팩으로 하나 더 구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백팩 구입 방법

선물로 받았던터라 포터리반 키즈 백팩 가격을 몰랐었는데,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가격이 보통이 아니더군요.. 
우선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하나 골랐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헬로키티백팩 Potterybarn kids Hello Kitty Backpack 입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 해외구입

국내 일반 쇼핑몰중 개인사업자가 수입해 오는 해외구입 방법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니 샵투뉴욕이라는 곳에서 찾던 포터리반 헬로키티 백팩이 판매되어지고 있었는데요

- 가격
제품비용  47100원 + 배송비 9900원 + 무게1파운드 초과시 추가비용(약 4천원 예상)

- 사이즈
원사이즈라고 나와 있어서 인치수를 보고 다른 피터리반 키즈 백팩과 비교해 봤는데 스몰 사이즈인것 같습니다. 스몰 사이즈면 초등학교 저학년이 메고 다니기에 적당한 사이즈 인것 같아요!

국내 정식 수입루트 이용

가방의 정가를 확인해보고 싶어서 포터리반 키즈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홈페이지 접속시 미국 사이트를 이용할지 한국 사이트를 이용할지 물어보는데요, 우선 한국 사이트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한국에 오프라인 스토어도 있더군요, 저번에 면세점에서 한번 봤던거 같은데 아마 현대계열사와 수입 계약이 맺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메뉴 상단의 STORES 를 선태하시면 됩니다.

국내 포터리반 키즈 오프라인 매장

-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라이프 리빙관 1층
영업시간10:30 ~ 21:00
전화번호02-2673-2103

- WSI 플래그십 스토어 논현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42
영업시간 주중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전화번호02-541-9847

- 분당직영점(수내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58번길 41
영업시간주중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전화번호031-786-1108

- 현대백화점 천호점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05 현대백화점 천호점 9층
영업시간주중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전화번호02-2225-7954

- 대전직영점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178 / 리바트 스타일샵 대전전시장 1층
영업시간주중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전화번호042-489-7508

- WSI 플래그십스토어 광주점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42 1, 2층(치평동)
영업시간주중 10:30 ~ 20:00, 주말 10:30 ~ 20:30
전화번호062-385-8657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152번길 100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타워존 4층
영업시간10:30 ~ 21:00
전화번호031-8048-2857

국내 포터리반 키즈 온라인 매장

온라인 매장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우측 상단 메뉴의 ONLINE STORE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대닷컴과 현대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세군데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가격과 상품은 다 비슷 합니다.

- Hmall
상품도 18개밖에 없고 가격이 허덜덜 합니다.


- 현대닷컴
역시 18개 밖에 없네요, 그나마 42000원짜리가 보이긴 하지만.. 디자인이 맘에 안드네요..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수는 33개로 많지만 가방 하나에 3~4가지 종류(Mini, Small, Large, Rolling)이기 때문에 실제 디자인 종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미국 포터리반 홈페이지 접속시 사이즈 제외하고 디자인만으로 100가지가 넘는 포터리반 키즈 백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국에 얼마나 제한적인 제품만 수입되고 있는지 알 수 있겠습니다.
어쩔수 없이 포터리반 키즈 백팩 해외 직구방법을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백팩 직구 방법

다시 포터리반 홈페이지로 접속하고 이번에는 미국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이미 한번 한국 사이트로 접속 되었기 때문에 자동으로 다시 한국 포터리반 사이트로 접속 되신다면 우측상단의 국기 모양을 변경하셔서 미국 포터리반 키즈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25% 할인에 무료 배송 이벤트중이네요. 자주 이벤트가 있는것 같으니 꼭 확인하고 포터리반 키즈 제품 구입시 할인 혜택도 받으시기를 바래요!

포터리반 키즈 홈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회원가입을 위하여 SIGN IN 을 눌러줍니다.

아직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우측의 Create an Account 란을 작성해줍니다.

영어 이름은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사실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아래에서 나오는 배송대행지의 영어 이름과는 일치시켜주셔야 배송 대행 업체에서 해당 제품을 한국의 주소로 배송하여 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가 가장 중요한데요, 아이디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모든 주문,배송 과정이 이메일로 안내되어지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알림을 확인 할 수 있는 이메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정하시고, 혹시 메일로 전달 받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면 체크해주신다음 제일 하단의 Create An Account 를 클릭하여 줍니다.

해당 과정이 끝나면 아이디로 입력한 이메일로 가입 확인 메일이 날라옵니다. 

메일에서 링크를 눌러주시면 빠른(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실 것이 아니라면 안하셔도 무방하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포터리반 키즈 상품 검색하기

상단메뉴에 보시면 키즈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제품카테고리를 선택하셔도 되고, 또는 좌측 상단의 Search 검색 도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미리 봐둔 제품이 있기 때문에 Hello Kitty backpack 을 검색하여 포터리반 키즈 백팩을 찾아보았습니다.

키티로만 검색 했는데도 엄청 많은 가방이 검색되어집니다. 포터리반 키즈 백팩은 디자인만 대략 100개 이상은 되는것 같은데요. 국내에는 너무 제한적인 제품만 수입되는 것 같아요 ㅠㅠ


가방마다 4가지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 Mini (한국나이 3~5살정도)
  • Small (유치원생~초등학교 저학년)
  • Large (초등학교 고학년)
  • Rolling (바퀴가 달린 캐리어형 가방)
또한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 서비스 내용도 나옵니다.
  • Free & Fast Shipping (무료 및 빠른 출고 배송)
  • Personalization (이름 각인 서비스)
  • 25% off with code (코드 입력을 통한 할인)
  • new (신제품)
제품을 일일히 확인하기에는 개수가 너무 많아 Ctrl + F 를 눌러서 다시 한번 Hello Kitty 를 검색 하엿습니다. 
앞서 정가가 99,000원 할인가가 47,000원이였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정가 70달러, 할인가 33달러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백팩을 선택해서 그렇지 비싼경우 거의 두배가량의 가격 차이도 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하긴 수입하는 사람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요^^:;

25% OFF with code : HAPPYCART 문구가 보이지 않네요.. 추가 할인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Personalization 역시 없기 때문에 개인 네이밍 서비스(약 9달러)도 불가능해 보입니다.
대신 Free Shipping 이라 배송료는 무료네요. 하지만 미국내 배송 대행지로의 배송료가 무료이지, 미국에서 국내로의 국제 배송료는 아래의 배송대행 사이트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포터리반 백팩 주문

이제 해당 포터리반 키즈 백팩을 카트에 넣고 주문을 하겠습니다.

앞서 메일인증을 하셨다면 EXPRESS CHECKOUT 이라는 간편 결제가 가능하지만, 사실 어쩌다 한번 구입하는 사이트에 간편결제까지 등록해둘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Checkout 을 통해 결제를 합니다.

다시한번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CHECKOUT 을 눌러줍니다.
이제 대망의 주문서 작성을 해야 하는데요..  다른 부분이야 상관 없지만 주소 입력이 가장 문제이죠..

국내 주소를 입력하여도 주문은 되지만 상품의 가격이 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의 배송 대행지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예스쉽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하기

미국의 배송 대행지 주소를 얻기 위하여 저는 YesShip 이라는 배송 대행 사이트를 이용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우선 회원 가입하여 줍니다.

회원가입 양식에 맞추어 내용을 기입합니다.

다른 부분은 신경쓰실게 없는데요
영문이름의 경우 다른 해외쇼핑몰 이용시 사용하는 영문 이름과 일치시켜 주셔야 예스쉽에서 송장의 이름과 예스쉽의 이름을 연결하여 확인하기가 좋습니다.
핸드폰 번호는 국가번호는 생략하고 전화번호 사이에 "-"를 넣어주어야만 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가입시에 필수는 아니지만 나중에 배송요청시에 꼭 필요한 사항이므로 미리 기입해두시기 바랍니다.

개인통관부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 부호는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인증을 통해 아래의 사이트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간단하게 발급 가능합니다.


통관부호까지 입력을 하셨으면 회원가입을 마쳐줍니다. 

대신 이메일인증까지 완료되어야 가입이 완료 되기 때문에, 회원가입시 입력한 메일로 접속하셔서 이메일 인증 링크를 클릭하여 줍니다.
이제 나의 배송 대행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근처의 배송지의 주소를 사용하면 되는데, 면세혜택 때문에 가능하면 오레곤주의 주소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직구 배송대행지 주소를 입력시에는
Address1 에 거리주소를 입력하시고 
Address2 에 사서함 번호 Yxxxxx 형식을 입력하시고
CityState 를 선택하시고 
마지막 5자리 숫자를 Zipcode 부분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포터리반 키즈 주문 페이지로 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주소 적는칸에 한국 주소 대신 예스쉽의 오레곤 배대지 주소를 적어 줍니다.
세군데의 미국 배송 대행지중에 오레곤 배대지 주소를 사용하는 이유 포터리반 키즈 쇼핑몰은 미국 전역에 매장이 있기 때문에 세일즈택스(즉 미국의 세금)를 추가로 내야 합니다. 하지만, 오레곤은 미국에서 면세지역이어서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구입한 포터리반 키즈 백팩은 가격 자체가 매우 낮아서 배송 대행지를 어디로 정해도 상관이 없기는 합니다.
주문 옵션을 선택합니다.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 빠른 배송도 가능하며, 선물 포장도 가능하지만, 저랑 상관 없으므로 바로 Continue 를 눌러줍니다.

결제할때 대충 읽고 넘어갔는데.. 지금보니 취소환불 불가에, 포터리반 헬로키티 백팩 출고일이 한달뒤인 5월6일이네요.. ㅎㅎ
꼭 상품 결제전에 상세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터리반 키즈 백팩 결제하기

이제 구입한 포터리반 키즈 백팩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 보았지만 역시나 해당제품은 프로모션 대상 제품이 아니라 거절 당했습니다 ㅎㅎ 그 밖에 회원포인트등도 있지만, 우리와 상관 없으니 바로 카드 결제로 넘아갑니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PLACE ORDER을 눌러 카드 결제 시스템에서 결제를 마무리 합니다.

결제하고서야 확인한 주문 예상 날짜.. May 6 - May 8 실화인가요..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는 말!! ㅎㅎ
포터리반 키즈 쇼핑몰에서 예스쉽의 배송대행지로 제품이 발송되어야 Tracking number (송장번호)가 나와서 예스쉽에서 국내로의 배송 요청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당분간 포터리반 가방이 발송 되었는지 메일을 주시해야 겠네요. 
어쨋든 모든 주문이 완료 되었습니다. 마지막이 .99달러로 끝나는 제품이라 취소 환불이 불가능한 제품이네요 ㅎ

배송대행 주문서 작성

이제 상품이 오레곤주의 예스쉽 배송 대행지로 발송될테니, 주문서를 작성합니다.
주문서 작성시기가 중요한데요, 쇼핑몰에서 배송지로 발송이 이루어지면 송장번호 Tracking Number 가 나오면 그때 작성하여야 합니다.
만일 시기를 놓쳐서 배송완료후 신청서를 작성하시게 되면 상품도 늦게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수료도 1달러가 청구됩니다. 아마 창고에 주인모를 박스를 보관하고, 나중에 다시 주문서를 보고 창고에서 박스를 찾아와야 하니 추가 비용을 받는것은 당연한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일로 쇼핑몰로부터 트래킹 번호가 오는 것을 잘 보고 있다가 배송대행 주문서를 시기에 맞춰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해외 직구 배송대행 업체 예스쉽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을 눌러줍니다.

배송 대행지 위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배송 대행 신청서 작성이 시작됩니다.

국내에서 수취할 주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여 준뒤, 아래쪽의 세관 신고서까지 함께 작성합니다.
오더번호는 쇼핑몰에서의 주문번호를 말합니다. 참고용이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트래킹번호 Tracking Number 의 경우 미국에서의 상품과 국내에서의 주소를 연결하여주는 키 역활을 하기 때문에 꼭 적어 주셔야 합니다. 트래킹 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노데이터 상품으로 창고에 30일간 보관후 폐기처분 됩니다. 또, 늦게 트래킹 넘버를 기입하신 경우에도 창고에 보관하고 재처리 과정이 필요하여 추가 수수료 1달러가 지불 됩니다.

모든 입력을 마치셨으면 결제를 통해 해외직구 배송대행 서비스 예스쉽의 배송료를 지불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배송대행 배송료및 세금 예상해보기

국내 배송료와 미국 세금과는 별개로 국내 입국시 세금 확인은 예스쉽 마이페이지 상단 관세/부가세 계산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품의 비용과 이 해외 직구 배송대행 수수료, 그리고 상품 국내 반입시의 세금까지 합쳐서 비용을 비교해보시고 해외 직구를 하실지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실지 결정하시면 될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포터리반 키즈 백팩 직구를 선택한 이유와 직구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구독하기버튼 을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