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가 간편한 A5 20공(A4 30공) 고쿠요 바인더 사용기

반응형
휴대가 간편한 A5 20공(A4 30공) 고쿠요 바인더 사용기 안녕하세요, 우리노트 Benjamin 입니다.

얼마전 3P바인더 대표인 강규형 사장님의 바인더의 힘이라는 책을 읽고 크게 감명을 받아서 바인더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워낙 자급자족을 좋아하는 편이라 커버만 구입하고, 속지는 일일이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바인더로 장시간 노트 필기는 불편함이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바인더 자체가 붕 떠있는 느낌이라 긴 글을 쓰는데는 부담이 되어서 바인더에서 종이를 빼내어 필기 후 다시 끼워 넣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필기용으로 아주 적합한 바인더를 하나 찾아내었습니다. 

비주얼은 전혀 바인더가 아니고 스프링 노트처럼 생겼는데,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휴대가 간편한 A5 20공(A4 30공) 고쿠요 바인더

사이즈는 A5과 A4가 있는데요, 
타공은 A5의 경우 20공, A4의 경우 30공으로.. A5구입시 3P바인더와도 호환이 완벽히 일치됩니다.

가격은 A5사이즈 기준으로 4~6천원 사이로 들쑥 날쑥 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에서 수입해오는 제품이나보니 가격이 고르지 못해서 복불복이 있는 것 같아요.

구입한 고쿠요 20공 바인더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비닐을 벗겨보니 아담한 사이즈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안에는 일본어로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사실 그림이 대부분이라서.. 일본어를 몰라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바인더를 분리할때 힘으로 하지말고, 책장을 완전 360도 넘길때는 책을 한번 폈다가 넘기라는 의미입니다.
사용해보시면 알텐데요, 스프링노트처럼 노트를 반 접어 사용하다가 한바퀴 돌려서 다음장을 쓰려면 중간에 종이가 한번 걸립니다.
그래서 고쿠요 바인더를 양쪽으로 한번 펼쳤다가 다시 반으로 접어야 하는건데요,

이건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고쿠요 바인더를 한번 사용해보시면 바로 이해되실꺼에요~
물론 이런 특징때문에 사용에 큰 불편함이나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저 하얀색은 볼펜 걸이인데, 저게 달려 있으면 바인더 분리도 어렵고, 무엇보다 노트가 반으로 접히지 않습니다.
저는 저 볼펜 걸이를 바로 버려버리고 볼펜은 그냥 스프링 부분에다가 걸어서 쓰고 있어요~

볼펜 걸이를 제거하니 훨씬 깔끔하고 아담하지 않나요?

고쿠요 A5 20공 바인더를 완전히 반으로 접은 모습입니다. 
보통 필기할 때 이 상태를 유지합니다.
A4용지의 반만한 크기에 바인더 커버가 튀어나오지 않아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이글 바인더, 마일스톤 바인더, 3P바인더와는 휴대성과 필기성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바인더를 분리할때는 상단에 저 튀어나온 부분을 볼펜 누르듯이 꾹 눌러주면 됩니다.

눌렀는데 아무 반응도 안일어난다고요? 이것도 적응이 되셔야 하겠지만, 누르면 바로 열리는 3p바인더 계열의 바인더와는 다르게, 누르는 것은 단지 잠금을 풀어주는 효과이고요,
누른 상태에서 종이(바인더)를 양쪽으로 잡아 당기면 스르륵 바인더가 분리됩니다.

다시 낄때는 링 부분을 닫아 주시면 되고, 아까 눌렀던 부분은 다시 튀어 올라가 있어 자동으로 잠기게 됩니다.

60매까지 저장이 가능하다는데, 저는 30장 정도만 넣어서 다니고, 필기가 끝나는대로 원래의 바인더로 옮겨 넣습니다.

학생들이 바인더를 잘 안쓰는 이유가 투박함과 큰덩치 때문인데요, 고쿠요 바인더는 크기와 모양도 심플하고 가벼워서 학생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캠퍼스 바인더라는 명칭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1권씩 모두 선물해주고, 스터디 플래너도 만들어주었는데요, 2주 동안 아주 열심히 잘 사용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면 뿌듯한 것 같아요.

학생용 데일리 스터디 플래너 양식 공유 (쉬운 수정가능 ppt버전)

제가 만든 스터디 플래너 양식도 공유해 드릴께요~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고, 편집이 쉽도록 파워포인터로 만들어져 있으니 쉽게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하세요.

교회를 안다니시는 분들은 QT부분을 오늘의 목표 정도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인쇄하실 때는 페이지 설정에서 A5용지로 꼭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모두가 시간 관리에 능숙해져서 보람찬 하루하루를 살아가시길 기대합니다^^

누군가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휴대가 간편한 A5 20공(A4 30공) 고쿠요 바인더 사용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